인텔은 가장 통합된 형태의 최신 가상화기지국(vRAN) 솔루션으로 인텔® vRAN 부스트 탑재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상용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MWC 2023에서 처음 선보인 이 프로세서는 고성능의 전력 효율이 높은 vRAN을 구동하도록 설계됐다. 인텔은 vRAN 가속을 CPU에 직접 통합함으로써 외부 가속 카드의 필요성을 제거했다. 인텔® vRAN 부스트는 이 같은 고유한 혁신적인 설계를 자랑하는 업계 최초의 기술이다.

가속 카드를 없애면 시스템 복잡성이 감소할 뿐만 아니라 전력도 크게 절감된다. 실제로 인텔® vRAN 부스트가 탑재된 4세대 인텔s®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이전 세대 대비 최대 2배의 용량과 최대 20%의 컴퓨팅 전력을 추가로 절감한다. 이는 통신사 입장에서 와트당 성능이 두 배 이상 향상된다는 의미다. 또 해당 프로세서에는 패킷 및 신호 처리를 위한 워크로드 성능을 최적화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내장 가속 기능도 포함된다.

프로세싱 혁신과 기능 통합이 결합된 인텔® vRAN 부스트 탑재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의 와트당 성능은 시장 최고 수준의 SoC의 수치와 동등하거나 더 뛰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인텔은 전 세계 통신사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대규모 다중입출력(MIMO)부터 소형 셀까지 광범위한 스펙트럼 대역과 구축 구성을 지원하는 확장 가능한 포트폴리오와 실내외를 위한 확장된 온도범위를 제공한다. 타이밍이 향상된 인텔® 이더넷 800 시리즈 네트워크 어댑터는 메인스트림 어댑터에서 중요한 vRAN 네트워크 동기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솔루션 복잡성과 총 소유 비용을 더욱 절감시킨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인텔 #vR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