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에서 주도하는 혁신을 위한 국제적인 요청은 저소득, 중간 소득 국가에서 인공 지능(AI) 거대 언어 모델을 사용하기 위한 증거 기반을 구축하여 국제적으로 커뮤니티의 생계와 웰빙을 개선하는  도움이  것입니다.

시애틀, 2023년 8월 10일 /PRNewswire/ -- 가장 최근의 그랜드 챌린지(Grand Challenges) 제안 요구에 대한 압도적인 응답에 따라, 빌 앤드 멜린다 게이츠 재단(Bill & Melinda Gates Foundation)이 오늘 AI 기반 거대 언어 모델(LLM)을 사용하는 커뮤니티를 위해 국제 건강 및 개발 솔루션을 개발하는 약 50명의 보조금 수령자로 구성된 그룹을 발표했습니다. 국제적인 불평등을 감소하려는 목표에 따라 본 제안 요청은 특별히 저소득 및 중간 소득 국가(LMIC)의 연구기관 및 혁신 업체를 목표로 했습니다.

책임감 있고 안전한 AI 기반 LLM 기술을 사용하는 것은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건강 및 개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모델이 LMIC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려면, LMIC의 연구기관이 이 기술의 설계, 적용 및 시험에 참여해야 하며 이는 이 기술이 빠르게 진화하기 때문입니다. 견고한 증거 기반은 이러한 도구의 적용에 관한 이용 권한과 우리 지식의 틈을 메꾸어 LMIC에 걸쳐 공정한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할 것입니다.

오늘 발표는 혁신을 조성하여 긴급한 국제 건강 및 개발 문제를 해결하려는 이니셔티브 패밀리인 본 재단의 그랜드 챌린지스(Grand Challenges) 프로그램의 일부입니다. 각 수령자는 연구 프로젝트를 증진하기 위해 최대 100,000 미국 달러를 수령하게 되며 보조금 총액은 500만 미국 달러입니다.

선별된 수령자는 방글라데시, 브라질, 가나, 인도, 케냐, 레바논, 말라위, 말리, 네팔, 나이지리아, 파키스탄, 르완다, 세네갈, 남아프리카, 탄자니아, 우간다 및 베트남 출신입니다. 본 프로젝트의 조사 결과는 이번 10월 세네갈 다카르에서 열리는 그랜드 챌린지스 연례 회의(Grand Challenges Annual Meeting)에서 공유할 예정입니다. 프로젝트의 전체 목록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 보도 자료는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그랜드 챌린지스 소개 

그랜드 챌린지스 프로그램 패밀리는 정의된 해결되지 않은 문제 세트에 대한 크라우드소싱 솔루션이 혁신을 불러일으키고 과정을 가속할 수 있다는 백 년 전의 아이디어에서 유래합니다. 빌 앤드 멜린다 게이트 재단 및 이 재단의 그랜드 챌린지스 펀딩 파트너는 보조금 제안에 대한 공개 요청이라는 챌린지를 2003년에 처음 사용하여 보조금이 가장 필요한 이들을 위해 긴급한 국제 건강 및 개발 문제에 대한 주목과 노력에 집중하였습니다. 그랜드 챌린지스 파트너는 함께 100개가 넘는 국가의 3,600건이 넘는 보조금을 문제 해결자의 다양한 풀에 지급하는 동시에 국제적인 혁신 생태계가 가장 영향을 가지는 곳에서 이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본 재단과 그랜드 챌린지스 파트너는 가장 어려우면서도 가장 긴급한 도전에 덤벼들며 전 세계의 혁신 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RFP를 계속 시행할 것입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grandchallenges.org를 방문하십시오.

 앤드 멜린다 게이츠 재단 소개 

모든 생명이 동등한 가치를 가졌다는 믿음에 따라 빌 앤드 멜린다 게이츠 재단은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생산적인 삶을 살도록 이끌기 위해 노력합니다. 본 재단은 개발도상국 사람들의 건강을 개선하고 이들이 배고픔과 극도의 가난에서 일어설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본 재단은 모든 사람들, 특히 가장 적은 자원을 가진 이들이 학교와 삶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기회를 이용하도록 보증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시애틀, 워싱턴에 위치한 본 재단은 최고경영자인 마크 수즈먼(Mark Suzman)이 이끌며 공동 회장인 빌 게이츠(Bill Gates) 및 멜린다 프렌치 게이츠(Melinda French Gates)와 이사회의 지도를 받습니다.

연락처: media@gatesfoundation.org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