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테크날러지스(Qualcomm Technologies Inc.)는 현대자동차그룹과 목적 기반 모빌리티(Purpose-built Vehicle, 이하 PBV) 분야에서 협력한다고 3일 밝혔다.

PBV는 이동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휴식, 물류, 상업, 의료 등 개인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대자동차그룹의 미래형 모빌리티 솔루션이다.

퀄컴 테크날러지스는 최신 스냅드래곤 오토모티브 콕핏 플랫폼(Snapdragon® Automotive Cockpit Platforms)을 현대자동차그룹의 PBV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공급해 스마트한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퀄컴의 최신 스냅드래곤 오토모티브 콕핏 플랫폼은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몰입형 멀티미디어 및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전력 소모가 매우 낮도록 설계됐다. 또 퀄컴의 최첨단 인공지능(AI) 엔진 및 머신러닝(ML) 기능을 통해 직관적이고 지능적인 시스템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안전하고 편안한 차내 경험을 위한 가상 비서, 적응형 인터페이스, 차량과 탑승자 간의 자연스러운 의사소통과 같은 첨단 디지털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양사는 스냅드래곤 오토모티브 커넥티비티 플랫폼 (Snapdragon® Automotive Connectivity Platforms)을 기반으로 차량내 끊김없는 이동통신 통신 환경을 제공하는 협력을 지난 2011년부터 이어가고 있다. 스냅드래곤 오토모티브 커넥티비티 플랫폼은 안정적이고 검증된 우수한 성능의 모뎀 기술뿐만 아니라 커넥티드카 설계를 위한 통합 솔루션(위치, 긴급통화, 잡음제거, 듀얼 SIM)을 제공한다. 또 다이내믹 구성 관리를 활용해 차량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며, 클라우드 서비스 솔루션을 이용해 안정적인 차량 관제·관리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퀄컴 #권오형 #현대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