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tersolar Europe 2023에서 Elementa 제품 선보여

-- 유럽 시장에서 1GWh+ 그리드 규모 BESS 프로젝트 수주

- Elementa, 영국 및 독일 시장에서 수백 메가와트 시간 배터리 스토리지 프로젝트에 선정된 Trina Storage의 수직 통합형 제품

- Trina Storage, Intersolar Europe 2023에서 Trina 그리드 규모 배터리의 제어력과 효율성, 지속 가능성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된 자체 에너지 관리 시스템 E²MS 선보여

(뮌헨, 독일 2023년 8월 1일 PRNewswire=연합뉴스) 글로벌 에너지 스토리지 솔루션 제공업체인 Trina Storage[www.trinasolar.com ]는 오늘 Intersolar Europe 2023에서 선보였던 자사의 주력 제품 Elementa를 활용하여 영국 및 독일 시장에서 수백 메가와트시(MWh)에 달하는 BESS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발표하며, Elementa 기가와트 시대의 시작을 알렸다.

새로운 인하우스 EMS 플랫폼으로 더욱 최적화된 Elementa 배터리 솔루션

Trina Storage는 Intersolar Europe 2023에서 처음으로 완전한 Elementa 제품을 선보였다. 중국 창저우시에 본사를 둔 이 기업은 배터리 전지 제조 연구 및 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있으며, 강력한 통합 역량을 갖추고 있다. Trina의 인하우스 LFP 전지, 다단계 배터리 관리 시스템, 포괄적인 화재 확산 방지 및 진압 시스템과 완벽하게 통합된 Elementa는 향상된 안전성과 최적화된 비용으로 최첨단 수익 창출형 그리드 자산을 제공한다.

SMS plc의 그리드 규모 배터리 스토리지 기술 이사인 Liam Breathnack은 "Elementa 제품을 실물로 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운영 및 유지 보수 요건이나 문제 해결, 제품 유지 관리의 용이성 등 우리가 찾고 있던 핵심 요소를 충분히 고려한 제품이라는 것을 처음 보자마자 알 수 있었다"라고 평가했다.

Full-size Trina Storage Elementa

Trina Storage는 배터리 자산의 제어력과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문 에너지 관리 시스템인 E²MS도 도입했다. E²MS는 Trina의 그리드 규모 '배터리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BESS)'과 완벽하게 통합되는 종합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솔루션으로, Power Plant Controller(PLC)와 SCADA 서버, Grid Meter로 구성된 계층화된 시스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정교한 진화 알고리즘과 지능형 제어 전략, 전용 하드웨어 인터페이스가 내장된 E²MS는 배터리 자산의 실시간 데이터와 과거 데이터를 정확하게 수집 및 분석, 해석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BESS의 제어력과 효율성, 지속 가능성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운영 안전성과 시스템 성능을 개선하고 프로젝트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1GWh 이상의 프로젝트를 구축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Trina Storage Elementa

Trina Storage는 주력 제품인 Elementa를 활용하여 수백 메가와트시 규모의 BESS 프로젝트를 수주하며 자사의 저탄소 발자국 비즈니스를 유럽 전역에 전략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최근 Trina Storage는 2005년에 설립된 독립적인 인프라 투자 자금 관리 기업인 DIF Capital Partners와 2건의 배터리 스토리지 프로젝트를 추가로 체결했다고 발표했으며, 이번 계약으로 영국에서 진행하는 Trina의 Solar + Storage 프로젝트에 180MWh가 추가되었다. 영국 동부 지역에 위치한 50MW/100MWh 규모의 Warley 프로젝트와 40MW/80MWh 규모의 Sundon 프로젝트는 모두 태양광 발전소에 함께 배치되는 2시간짜리 스토리지 프로젝트이다. 이 두 프로젝트에 Trina Storage Elementa BESS 솔루션이 배치되어 에너지 수요 변동 시 태양광 발전 시스템에서 피크 발전량을 전환하여 사이트에 복원력과 유연성을 더할 예정이다. Warley 와 Sundon 프로젝트의 시운전은 2024년 말까지 진행될 전망이다.

해외 스토리지 사업부 책임자인 Terry Chen은 이번 계약에 대해 "Trina Storage의 최첨단 스토리지 솔루션은 가장 까다로운 그리드 서비스 KPI를 위해 구축되었으며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는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며, "우리는 제조와 통합, 테스트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제 재생에너지 부문의 지속적인 확장을 지원하고 세계에너지 전환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확보했다"라고 말했다.

Trina Storage 소개

Trina Solar의 사업부인 Trina Storage는 에너지 공급 방식을 혁신하는 세계적인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 제공 업체이다. Trina Storage의 사명은 비용 효과적인 에너지 스토리지를 통해 재생에너지로의 전환을 주도하고, 태양광 발전의 대규모 확장을 통해 모두에게 태양광 에너지를 공급하는 것이다. Trina Storage는 25여 년에 걸친 태양광 발전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발전소과 개발업체에 비용 효과적이고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Trina Storage[www.trinasolar.com ]와 Facebook[www.facebook.com ] 및 LinkedIn[www.linkedin.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Trina Solar 소개

Trina Solar는 지난 25년 동안 세계 최고의 태양광 모듈 공급 업체로 시작하여 태양광 제품과 시스템 솔루션, 스마트 에너지를 제공하는 세계 최고의 PV 및 스마트 에너지 토털 솔루션 공급업체로 발돋움했다. 태양광 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이에 대한 연구 개발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EPC 및 O&M을 비롯해 스마트 마이크로 그리드 및 다종 에너지 보완 시스템과 에너지 클라우드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취리히, 산호세, 마이애미, 도쿄, 싱가포르, 두바이 지사를 포함해 10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 진출해 있는 Trina Solar는 8곳의 생산 기지와 40곳 이상의 지사를 운영 중이며, 전 세계에 12,0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위의 기사 내용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당사 마케팅 팀에 문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