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전, 중국 2023년 7월 27일 PRNewswire=연합뉴스) 디스플레이 산업에서 기술 개발 및 혁신을 선도하는 TCL CSOT가 큰 기대를 받고 있는 삼성 QNC990 98인치 TV에 자사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뛰어난 디스플레이 및 하드웨어 역량을 다시 한번 선보이면서, 계속해서 놀랍고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수년간 삼성의 Neo QLED 8K TV QNC990 시리즈와 같은 모델이 대형 화면의 화질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림에 따라, TV 디스플레이 기술은 급속한 발전을 보였다. 삼성은 75인치와 85인치 QN900C 8K 시리즈 TV를 출시한 데 이어, TCL CSOT의 지원을 받아 마침내 전 세계적으로 98인치 QNC990를 출시했다.

최고급 초대형 TV인 삼성 QNC990 TV는 98인치 화면에서 기존의 4K TV보다 4배의 픽셀 수를 자랑하는 8K 해상도를 구현하며 놀라운 수준의 이미지 디테일을 표시한다. 또한, 슬림형 베젤 덕분에 화면 대 바디 비율이 매우 높아 사용자에게 놀라운 시각적 효과를 제공한다.

TCL CSOT의 첨단 기술은 삼성 QNC990 98인치 TV의 뛰어난 성능을 보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TCL CSOT의 자체 개발 HVA 기술에 힘입어, 이 TV는 VA 기술의 강력한 품질과 기능을 유지하면서 탁월한 화질을 선보인다. 또한 삼성의 퀀텀닷(Quantum Dot) 미니 LED 기술은 작고 조밀하게 채워진 내부 광원을 활용해 정밀한 조명 제어와 정확한 이미지 재현을 보장한다. 이 제품은 삼성의 개별 화질 제어 기술을 통해 육안으로는 실제와 거의 구분할 수 없는 고품질 콘트라스트, 다채로운 디테일,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98인치 QNC990 TV는 최적의 8 도메인 멀티플렉스 디자인으로 뛰어난 시야각과 몰입형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TCL CSOT는 높은 화질과 성능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사용자의 눈 건강을 보호하면서 몰입형 시각적 경험을 촉진하는 사용자 중심 제품 설계 철학을 우선시한다. 기존 TV 화면은 화면 반사로 인해 눈의 피로를 유발하는 경우가 많다.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하고 건강하며 연결된 미래를 구축하겠다는 약속에 따라, TCL CSOT는 세계 최고의 저반사 및 소프트 라이트 스크린 기술을 사용해 눈 보호와 눈 건강을 지원한다. 이 기술은 디스플레이 화면의 표면 처리를 통해 극도로 낮은 수준의 반사율을 달성함으로써 주변광 반사가 눈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줄이고, 이미지 디테일을 향상시킨다.

TCL CSOT의 CEO인 Jun Zhao는 "최근 수년간 소비자 사이에서 대화면 TV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라며 "특히 98인치 패널은 더 양호한 테두리 효과, 전력 소비 성능 및 화면 디스플레이로 대화면 TV의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이어 "TCL CSOT의 생산 라인은 98인치 LCD 패널의 효율적인 생산을 가능하게 하며, G8.6 세대 라인에서만 생산할 수 있는 100인치 패널에 비해 우위를 갖추고 있다"면서 "TCL CSOT는 자체 생산한 98인치 4K 패널 제품이 삼성, 소니, TCL, 샤오미, 창홍, 하이얼 등과 같은 유명 브랜드에 의해 널리 채택되면서 이 분야에서 놀라운 성공과 명성을 거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화면은 모든 TV에서 중요한 구성 요소다. 그런 만큼, 98인치 QNC990 TV는 8K 기술에서 TCL CSOT의 첨단 기술과 혁신을 입증했으며, 98인치 부문에서 회사의 제품 범위를 4K에서 8K로 확장시켰다. 앞으로도 TCL CSOT는 계속해서 사용자 요구를 깊이 파고들고, 자체 혁신에 집중하며 생산 역량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또한, 고객 및 파트너와 협력해 대형 디스플레이 패널을 위한 최적의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전 세계 사용자를 더 광범위하고 미래지향적인 시각적 경험의 세계로 이끌 예정이다.

2009년에 설립된 TCL CSOT(TCL China Star Optoelectronics Technology)는 디스플레이 산업에서 새로운 기술과 혁신을 개발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TCL CSOT는 미니 LED, 마이크로 LED, OLED 및 잉크젯 프린팅 OLED와 같은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개발을 촉진하며 미래 기술 트렌드를 수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TCL CSOT의 사업 범위는 대형 디스플레이, 중소형 디스플레이, 터치 모듈, 대화형 화이트보드, 비디오 월, 자동차 디스플레이 및 게임 모니터 등을 포함한다. 앞으로도 TCL CSOT는 기술 혁신에 전념하고, 고객을 위한 고급 제품을 제공하며, 활기찬 디스플레이 산업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