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오른쪽)와 엄재윤 TPC메카트로닉스 대표가 MOU를 맺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오른쪽)와 엄재윤 TPC메카트로닉스 대표가 MOU를 맺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로봇모션 제어 전문 알에스오토메이션(대표 강덕현)이 메카트로닉스 전문기업 TPC메카트로닉스(대표 엄주섭, 엄재윤)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TPC메카트로닉스 창도공장에서 MOU 체결식을 열고 스마트액추에이터, 고정밀스테이지, 스마트물류스테이지 등 미래 사업 분야에서 상호 협력 및 공동 마케팅 추진에 대한 내용에 합의했다.

이번 MOU를 통해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자체 보유한 모션제어 기술을 TPC메카트로닉스의 최첨단 구동 모듈, 액추에이터 기술과 접목한 통합 제품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회사는 모바일 물류환경에서 구동이 가능한 AGV/AMR용 저전압용 서보에 대해 초기 사양을 제시하고 이후 공동 개발한다. 

이외에도 양사는 알에스오토메이션의 서보 드라이브와 TPC메카트로닉스의 리니어, DD모터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해 각 제품의 카탈로그에 양 제품을 병기하고, 고객 홍보용 데모키트를 만들어 함께 활용하기로 했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은 로봇모션 전문기업으로 최근 웨어러블, 협동로봇 구동용 스마트액추에이터 등의 사업에 주력하고 있으며, 서보, 모션컨트롤 및 에너지 제어기기 분야 국내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TPC메카트로닉스는 스마트팩토리의 필수요소인 공장자동화 부품 및 장비 전문 회사로서 리니어 모터, 초장축 직교로봇, 리니어 로봇 제품 개발 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