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은 아두이노(Arduino), 케이던스(Cadence), 코넬 대학교(University of Cornell), 반도체연구협회(SRC),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시놉시스(Synopsys), 대만반도체연구센터(Taiwan Semiconductor Research Institute), 인도과학기술교육위원회(All-India Council for Technical Education) 및 사우스햄턴 대학교(University of Southampton) 등 협력사들의 지원을 받아 새로운 글로벌 이니셔티브인 ‘반도체 교육 연합(Semiconductor Education Alliance)’을 27일 발표했다.

이는 산업, 학계 및 정부 전반의 주요 이해관계자들을 모아 인재를 발굴하고 기존 인력의 역량을 강화하는 등 증가하는 업계 과제에 대응하기 위해 수립됐다. 

반도체 교육 연합은 Arm과 더 넓은 새로운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특정 산업의 요구를 반영한 역량 프레임워크와 미래 인재 풀을 구축하고 지원하는 교육 및 훈련 경로, 자원 및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고등 교육 경험이 풍부한 Arm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이 개발한 이 연합은 Arm의 기존 교육 모델을 발전시킨 것이며, Arm이 이를 조정하는 주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커뮤니티 구성원들은 다양한 포럼을 통해 유연하고 연합된 개방형 모델에서 자원, 역량 및 전문 지식을 공유한다. 이를 통해 교사, 연구원, 예비 또는 현직 엔지니어, 학습자는 핵심 자원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연구 보조금 획득을 위한 공동 입찰 등의 프로젝트에서 협업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업계에 더욱 다양한 인재를 유입하기 위해 반도체 교육 연합은 기술, 직업, 독학 등 반도체 관련 경력을 쌓을 수 있는 여러 가지 경로를 확대하고 지원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유연하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사전 교육이나 경험에 상관없이 개인이 업계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연합의 핵심 접근 방식이다.

연합의 회원사들은 인턴십, 견습, 협동조합 배치를 통해 학습자가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학습자의 재정적 또는 지리적 위치에 관계없이 무료 접근이 가능한 온라인 대중 공개 수업(MOOC) 플랫폼의 원격 학습 트랙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