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M RESEARCH CORPORATION 상대로 진행한 소송 결과 발표

(상하이 2023년 7월 19일 PRNewswire=연합뉴스) Advanced Micro-Fabrication Equipment Inc. China(AMEC, 에이멕)가 캘리포니아주 프리몬트의 Lam Research Corp.(Lam)를 상대로 중국에서 제기한 기업 비밀 남용 소송의 2심에서 승소했다고 발표했다. 

2023년 6월 30일 판결에서, 법원은 Lam에 불법으로 획득한 에이멕 혈장 에테르와 관련된 기술 문서와 두 장의 사진을 파기할 것을 명령했다. 또한 법원은 Lam과 그 개인 피고 두 명에게 에이멕의 독자적인 기술 기업 비밀 공개, 사용 또는 타인에게 사용을 허가하는 것을 중단할 것을 명령했다. 더불어 Lam에 에이멕의 기업 비밀 남용에 대한 손해와 법률 비용을 에이멕에 지불할 것을 명령했다.

에이멕은 2010년 12월 상하이 제1 중급 인민법원에 1심 소송을 제기했다. 에이멕은 여러 해 동안 고생한 끝에 2017년 3월에 1심에서 승소했다. 이후 이 소송은 상하이 고등법원에서 항소 절차가 진행됐다. 에이멕의 귀중한 지식재산을 보호하고 지키기 위해 6년 동안 싸운 끝에 2심 판결이 나왔다.

에이멕 회장 겸 CEO Dr. Gerald Z. Yin은 "이번 재판 승리는 자사의 지식재산과 혁신을 보호하는 것을 매우 중요시하는 회사의 입장을 강화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자사의 핵심은 혁신"이라며 "자사는 전 세계 고객에게 선구적이고 유익한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단행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와 함께, 자사는 독자적인 기술과 지식재산을 보호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면서 "자사는 남용이나 자사의 사업을 위험에 빠트리는 기타 부도덕한 행위를 용인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에이멕 소개

에이멕(AMEC)(SSE STAR Market stock code: 688012)은 중국의 첨단 반도체/LED 설비 업체로서 독자적이고 다양한 설비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며, 고객의 혁신 제품 생산 및 이익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회사의 식각(etch) 장비는 현재 5nm급 Logic 제품 생산, 120단 이상 NAND 제품 생산 등에 활용되고 있으며, MOCVD 설비는 전 세계 블루 LED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식각과 MOCVD 분야에서, 3,300대 이상의 설비가 전 세계 약 100개 이상의 첨단 공장에서 사용 중이다. 에이멕의 본사는 중국 상하이에 위치하며, 난창과 샤먼, 그리고 국외에서는 대만 지역, 상가포르, 한국, 일본, 미국에서 지사를 운영 중이다.

출처: Advanced Micro-Fabrication Equipment Inc. China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