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S, Qualcomm Technologies 및 ZTE와 협력해 방콕 AZ 센터에서 5G mmWave SA(5G 독립형 아키텍처) 기술 시험을 성공적으로 완료
-- 5G mmWave SA 기술 시험은 4밀리초 미만의 지연 시간, DSUUU 프레임 구조에서 2.12Gbps의 업링크 속도, DDDSU 프레임 구조에서 7.04Gbps의 다운링크 속도라는 놀라운 결과 얻어  

(방콕 2023년 7월 4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계 선도적인 정보통신 기술 솔루션 제공업체 ZTE Corporation(0763.HK / 000063.SZ)이 태국의 대표적인 모바일 사업자 AIS 및 Qualcomm Technologies, Inc와의 협력을 통해 방콕 AZ 센터에서 mmWave SA(5G 독립형 아키텍처) 기술 시험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이와 같은 성과는 mmWave 연구와 관련해 태국을 아세안(ASEAN) 지역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와 업계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함으로써 태국의 mmWave 상용화를 향한 중요한 단계를 의미한다. 

이 시험에서, 5G mmWave SA 기술은 DDDSU 프레임 구조에서 7.04Gbps라는 독보적인 다운링크 속도를, 그리고 DSUUU 프레임 구조에서 2.12Gbps의 인상적인 업링크 속도를 기록했으며, 엔드 투 엔드 지연 시간은 4ms 미만이었다. 이와 같은 탁월한 결과는 ZTE의 최신 mmWave AAU 네트워크 인프라 장비 및 Qualcomm Technologies의 스냅드래곤(R) X65 5G 모뎀-RF 시스템으로 구동되는 단일 CPE 프로토타입을 사용해 달성됐다. 이 최첨단 기술이 제공하는 높은 처리량과 최소한의 데이터 전송 지연 덕분에, 사용자는 온라인 게임, 가상 현실, 자율주행 차량과 같은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동안 즉각적인 응답을 경험할 수 있다. 사용자와 장치 간의 원활한 연결을 통한 이와 같은 기술적 진보는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가능성의 세계를 열어준다. 

mmWave SA는 EN-DC 또는 NR-DC와 비교해 다운링크에서 4개의 200MHz 반송파와 업링크에서 2개의 200MHz 반송파로 구현됐으며, 모두 26GHz에서만 작동한다. 이와 같은 접근 방식은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크게 단순화하고, EN-DC 또는 NR-DC에서 셀을 '고정'할 필요가 없으므로 추가 CAPEX(자본 비용) 지출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다. 

mmWave SA 쇼케이스는 태국에서 5G mmWave 기술의 급속한 상업적 발전을 위한 촉매제로 여겨진다. AIS, Qualcomm Technologies 및 ZTE는 5G 기능을 가속화 및 확장하고 효율성을 개선하며 개인, 기업 및 산업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의 경계를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약속은 전반적인 연결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킴으로써 사용자와 업계 모두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기 위한 것이다.

AIS 전국 운영 및 지원 사업부 팀장 Wasit Watansap은 "인지적 기술회사(Cognitive Tech-Co) 또는 지능형 통신 기술 제공업체가 되기 위해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목표와 계획에 따라, 자사는 ZTE 및 Qualcomm과 같은 글로벌 파트너와 협력해 5G의 잠재력을 향상시켜 고객 행동을 수용하고, 디지털 기술 인프라의 견고성에 의존하는 디지털 경제 성장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4밀리초 미만의 지연시간, 2.12Gbps의 업링크 속도, 7.04Gbps의 다운링크 속도를 나타낸 mmWave SA 기술 테스트에서의 성공은 공장 및 제조 기계 제어, 자율주행, 원격 수술을 비롯해 빠르고 신뢰할 수 있으며 저지연과 응답성이 뛰어난 실시간 모바일 클라우드 게임과 같은 다양한 솔루션으로 이어지는 기능 및 인텔리전스로 5G 네트워크를 강화함으로써, 기업과 산업 및 태국 국민에게 틀림없이 혜택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전했다. 

QUALCOMM CDMA Technologies Asia-Pacific Pte. Ltd. 부사장이자 Qualcomm 대만, 동남아시아, 호주 및 뉴질랜드 사장인 ST Liew는 "태국에서 5G mmWave의 완전한 배치를 향한 필수 단계로서 이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하기 위해 AIS 및 ZTE와 지속해서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5G mmWave는 기업뿐만 아니라 최종 사용자의 일상적인 경험에도 도움이 되는 지능적으로 연결된 세상을 지원한다"면서 "자사는 5G mmWave 개발의 진전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ZTE Corporation의 수석 부사장 Mei Zhonghua는 "AIS 및 Qualcomm Technologies와의 협력을 통해 5G mmWave 상용화를 위한 기술 검증 기반을 마련하는 이번 이정표를 달성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mmWave가 지원하는 더 광범위한 5G 기회를 통해, 자사는 파트너와 협력해 mmWave 개발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궁극적인 경험을 창출하며 멋진 5G의 시대를 열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AIS 소개
Advanced Info Service Public Company Limited (AIS)는 총 1,420MHz로 가장 많은 서비스 스펙트럼을 보유한 5G 디지털 서비스 제공업체다. AIS는 태국에서 가장 많은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12월 기준으로 가입자 수는 4천600만 명에 달한다. AIS는 현재 휴대폰 사업, AIS Fiber를 통한 고속 가정용 광대역 사업, 그리고 5개 측면(비디오, 클라우드, 디지털 결제, 사물인터넷(IoT), 파트너 공동 제공 서비스)에서의 디지털 서비스 사업이라는 3가지 핵심 사업을 통해 77개 지역을 포괄하는 5G 기술로 태국에 전력을 공급할 준비를 갖추고 있다. 또한, AIS eSports 및 AIS 보험 서비스로도 사업 범위를 넓히고 있다. 이 모든 것은 태국의 강력한 디지털 인프라를 지원하고, 산업 부문의 경쟁력을 높이며, 모든 태국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인지적 기술 회사(Cognitive Tech-Co)가 되겠다는 회사의 비전을 위한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ais.th를 참조한다.

퀄컴(QUALCOMM) 소개:
스냅드래곤 및 퀄컴 브랜드 제품은 Qualcomm Technologies, Inc. 또는 그 자회사의 제품이다. 퀄컴 특허 기술에 대한 사용 허가권은 Qualcomm Incorporated가 보유한다. 퀄컴 및 스냅드래곤은 Qualcomm Incorporated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다.

ZTE 소개:
ZTE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세상의 연결을 지원한다. ZTE는 무선, 유선, 장치 및 전문 통신 서비스 전반에 걸친 포트폴리오와 함께 혁신 기술 및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 세계 인구의 4분의 1 이상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ZTE는 디지털 및 지능형 생태계를 구축하고, 모든 곳에서 연결성과 신뢰를 구현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ZTE는 홍콩증권거래소 및 선전증권거래소 모두에 상장돼 있다. www.zte.com.cn/global

팔로우하기:
페이스북: www.facebook.com/ZTECorp
트위터: www.twitter.com/ZTEPress
링크트인: www.linkedin.com/company/zte
유튜브: www.youtube.com/@ZTECorporation 

미디어 문의:
ZTE Corporation
Communications
이메일: ZTE.press.release@zte.com.cn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