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ZTE, 더 빠른 반복과 혁신 위한 피지털 DNA 구축해 궁극적으로 사회 전체의 재구성 목표

-- ZTE, 최적의 효율성, 업그레이드된 기능, 지능적이고 단순화된 애플리케이션 측면에서 더 빠른 혁신 위해 공동 노력 추구

-- Xu Ziyang ZTE CEO, MWC 상하이에서 GSMA의 Asian Mobile Awards(AMO) 2022에서 Outstanding Contribution to the Asia Mobile Industry Award 수상

(상하이 2023년 6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계 선도적인 정보통신기술 솔루션 제공업체인 ZTE Corporation(0763.HK / 000063.SZ)는 ZTE의 CEO Xu Ziyang이 'Digital First Networks' 세션과 GTI Summit Shanghai에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Xu CEO는 연설을 통해 오늘날의 디지털 시대에 ZTE의 통찰력과 실천을 공유했다.

ZTE CEO Xu Ziyang: Convergence and Innovation - Build Phygital DNA for Faster Growth

Xu CEO는 'Digital First Networks' 세션에서 다양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산업의 디지털 전환 기회가 제한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더 큰 책임과 더 높은 압력이 따른다. 이러한 배경에서, ZTE는 주요 기반 기술,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에 중점을 두고 물리적 영역과 디지털 영역의 통합, 컴퓨팅과 네트워킹의 융합, 생산 및 거래의 효율성 향상을 촉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ZTE는 더 빠른 반복(Iteration)과 혁신을 위한 피지털(Phygital) DNA를 구축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사회 전체를 재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GTI Summit Shanghai 2023에서, Xu CEO는 디지털 산업에서 ZTE의 통찰력과 실천을 강조했다. 그에 따르면, 중국의 디지털 인프라, 특히 듀얼 기가비트 네트워크와 컴퓨팅 성능은 성숙한 단계로 발전했다고 한다. ZTE는 도약의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최적의 효율성, 업그레이드된 기능, 지능적이고 단순화된 애플리케이션 측면에서 더 빠른 혁신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추구하고 있다. Xu CEO가 강조한 바와 같이, 가장 어려운 과제를 해결할 때조차 탁월함을 추구해야만 회사는 활력 있고 더 강력하게 성장할 수 있다.

MWC 상하이에서, Xu CEO는 GSMA의 Asian Mobile Awards(AMO) 2022에서 Outstanding Contribution to the Asia Mobile Industry Award를 수상했다. 이 상은 ZTE가 지속해서 산업 혁신을 촉진하고 산업 간 협력을 강화하며 글로벌 모바일 산업의 발전을 추진할 수 있도록 이끌어 온 Xu CEO의 탁월한 리더십을 인정하는 상이다.

다음은 '융합과 혁신- 더 빠른 성장을 위한 피지털 DNA의 구축(Convergence and Innovation - Build Phygital DNA for Faster Growth)'이라는 Xu Ziyang ZTE CEO의 연설 내용이다.

현재 중국의 디지털 인프라, 특히 듀얼 기가비트 네트워크 및 컴퓨팅 성능은 성숙 단계로 발전했다. 소비자는 음성 및 데이터 통신에서부터 Fiber to the Room(FTTR), 지능형 운전석(Intelligent cockpit), 가상 현실 융합, 저고도 경제(Low-altitude economy)와 같은 특정 시나리오에 맞는 지능형 통합 정보 서비스로 전환하고 있다. 또한 산업 디지털화는 수요와 공급 측면 모두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중대한 국면에 접어들었다. 예를 들어, 수요 측면에서는 서비스 통합의 어려움, 높은 관리 비용, 서비스 혁신의 장벽이 존재한다. 그리고 공급 측면에서는 높은 요구 사항과 낮은 비용, 세분화된 시나리오와 대규모 애플리케이션, 대규모 투자와 느린 수익화 사이에서 어떻게 균형을 잡을 것인가에 대한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좋은 소식은, 이러한 문제가 제기됨에 따라 기술적 혁신과 협업을 통해 탈출구를 찾는다는 것이다. ICT는 5G-Advanced, 6G, FTTR, 400G OTN, 이기종 컴퓨팅 및 최신 데이터센터와 같은 중요한 기술 혁신의 빈번한 발생과 함께 빠르게 반복되고 있다.

지금은 데이터 처리 및 순환에 대한 유비쿼터스적이면서도 뚜렷한 요구사항이 있는 데이터 폭발의 시대다. 알다시피 챗GPT는 전 세계적으로 AIGC 붐을 일으킨 화제의 제품이다. 또한 무어의 법칙(Moore's Law)의 둔화를 해결하고 샤논의 한계(Shannon Limit)의 격차를 좁히며 녹색 및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디지털 보안을 보장해야 하는 과제가 제기되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 따라, ZTE는 핵심 기반 기술,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에 중점을 두고 물리적 디지털 통합, 컴퓨팅 및 네트워크 융합(Computing and Network Convergence, CNC), 생산 및 거래의 더 높은 효율성을 촉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ZTE는 더 빠른 반복과 혁신을 위한 피지털 DNA를 구축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전체 사회를 재구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핵심 기반 기술과 관련해, 칩셋, 부품 및 소재, 알고리즘 및 아키텍처 측면에서 혁신을 달성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다. 그러한 것들은 혁신의 기반이며, 기능과 효율성 향상, 경계 확장 및 기술 통합에서의 발전 가능성을 결정짓는 요소다. 이와 관련해, ZTE는 가장 어려운 문제를 해결할 때조차도 탁월함을 추구하기 위해 확고한 조치를 하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칩셋은 인간의 두뇌나 자동차의 엔진처럼 제품의 성능, 통합, 전력효율지수(Power Usage Effectiveness, PUE)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가장 필수적인 기반 기술 중 하나다. 컴퓨팅 설비, 5G, 데이터센터 스위치, 단말기 등 다른 주요 분야에서는 더 높은 기대와 요구가 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다양한 조치를 함으로써 혁신과 돌파구를 만들었다. 예를 들어, ZTE는 무어의 법칙을 연장하기 위해 고급 프로세스를 채택하고 도메인 특화 아키텍처(Domain-Specific Architecture, DSA), 패키징 및 시스템 설계에서 혁신을 이루고 있다. 또한 ZTE는 서로 다른 시나리오에 맞는 이기종 컴퓨팅을 도입하여 성능과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그뿐만 아니라, DPU 및 스마트 NIC를 기반으로 하드웨어 가속화를 달성함으로써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공동 최적화를 지속해서 촉진하고 있다.

새로운 전력 증폭기, 필터, 안테나 요소, 방열 설계와 같은 구성 요소 및 재료의 혁신도 막대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전력 증폭기를 예로 들 수 있다. ETSI의 전력 소비 측정 표준에 따라 전력 증폭기 효율이 1% 증가하면 전체 장비 PUE가 1~2% 증가하고, 기지국은 더 큰 대역폭과 더 큰 전송 전력을 갖출 수 있다. ZTE는 이 분야에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업계 평균보다 8% 높은 전력 증폭기 효율을 달성했다. 또한 ZTE는 32차원 Optical Cross-Connect(OXC)에 유연한 광학 백플레인을 사용해 장비 아키텍처를 단순화하는 동시에 네트워크 용량과 성능을 대폭 향상시키고 있다. ZTE는 범위 확장 및 리미터파의 침투 손실 감소를 위해 Reconfigurable Intelligent Surface(RIS)를 사용해 커버리지, 사용자 경험 및 배치 효율성을 크게 개선했다.

알고리즘 및 아키텍처와 관련해, ZTE의 5G PowerPilot 솔루션은 무선 네트워크의 에너지를 35%까지 절약할 수 있다. 이는 절전 모드에서 단일 사이트의 전력 소비를 5W까지 낮출 수 있게 해준다. 기지국과 RIS 간의 동적 협업을 위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는 ZTE의 Dynamic RIS 솔루션은 밀리미터파 커버리지를 30%, 평균 다운링크 속도를 6배 증가시킨다. 또한 ZTE의 분산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인 GoldenDB는 데이터베이스의 성능과 용량을 10배로 높이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분리를 통해 투자 비용을 70% 절감할 수 있다.

인프라 및 기능 강화를 위해서는 네트워크, 컴퓨팅 파워, 컴퓨팅과 네트워크의 융합이 핵심이다.

ZTE는 네트워크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획기적인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업그레이드된 UniSite 솔루션은 UBR 시리즈, A+P 시리즈 및 광대역 안테나와 같은 경량 장치를 통합함으로써 다중 모드 및 다중 대역 사이트를 쉽게 배포할 수 있도록 한다.

5G TSN 솔루션은 '99.999%(five 9s)' 가용성으로 결정적 연결을 제공하며, 산업 시나리오에서 5밀리초 미만의 대기 시간과 마이크로초 이내의 지터를 보장한다.

ZTE의 SBFD 시스템은 업링크 처리량을 1.4Gbps 이상으로 늘리는 동시에 단일 캐리어에 대한 엔드 투 엔드 대기 시간을 4밀리초로 단축한다.

Integrated Sensing and Communication(ISAC) 기지국은 저고도 경제를 활성화하고 스마트 교통을 현실로 만들었다.

ZTE의 RedCap 기술은 저렴한 비용으로 중·고속 IoT 시나리오의 요구를 충족하며, 5G의 적용 범위를 대폭 확장시킨다.

400G OTN 솔루션은 초장거리 전송을 가능하게 하며, 중국의 East-to-West Computing Resource Transfer Project를 위한 광 인프라를 구축한다.

FTTR 솔루션은 모든 가정에 집 전체에 대한 기가비트 플러스 광대역 환경을 제공한다.

레벨 4 자율 네트워크로 가는 과정에서, ZTE는 디지털 트윈을 사용해 혼합 현실 경험을 생성하고 인간과 기계 간의 조정을 위한 의도 기반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수초 이내에 엔드 투 엔드 처리 및 자체-X 기능을 가진 도메인 전반에 걸쳐 폐쇄 루프 O&M을 달성하고 있다.

컴퓨팅 파워 인프라와 관련해, ZTE는 범용 서버, GPU 서버/지능형 컴퓨팅 클러스터, 액체냉각 서버, 올플래시 및 하이브리드 플래시 스토리지 제품을 포함한 모든 범위의 서버 및 스토리지 제품을 제공한다. 콜드 플레이트(Cold plate) 액체 냉각을 적용하면 전력 소비를 더욱 줄일 수 있다. 간접 증발식 냉각, 극한의 액체 냉각 및 AI 기반 관리는 최신 데이터센터의 PUE를 1.13으로 낮춘다. 분산된 정밀 클라우드인 TECS Cloud Foundation(TCF)을 사용하면 클라우드, 에지 및 단말기 수준에서 컴퓨팅 리소스를 끌어와 다중 서비스 배포 및 온디맨드 스케줄링이 가능하다.

CNC 및 CPN 측면에서, ZTE는 에지 클라우드를 통합하는 원스톱 ICT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솔루션은 IaaS/PaaS 클라우드 기술 스택을 갖추고 있으며, 이기종 컴퓨팅뿐만 아니라 ICT 인프라의 통합 계획, 구축 및 O&M을 지원한다. 이와 같이 이 솔루션은 에지 컴퓨팅에서 컴퓨팅 파워 네트워크로의 진화를 위한 실질적인 지침을 제공했다.

또한 ZTE는 컴퓨팅 및 네트워크 시너지를 적극적으로 탐색해 애플리케이션 계층과 네트워크 계층 사이에 브리지를 구축함으로써 네트워크가 서비스 요구 및 컴퓨팅 파워 리소스를 감지하고 컴퓨팅 파워 라우팅을 구현해 여러 리소스 풀에서 온디맨드 스케줄링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ZTE는 통합 및 개방형 API를 특징으로 하는 오케스트레이션 센터를 구축하고 있다. 이 센터는 멀티 벤더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유연한 관리를 지원하고, '연결성, 컴퓨팅 및 디지털 기능'을 통합하는 고품질 서비스를 보장한다. 이러한 방식으로 ZTE는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민첩하고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다양한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산업 디지털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생산 및 거래 효율성이 향상되고 있다.

ZTE는 파트너의 생산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Ansteel의 스마트 제강 공장에서는 원격 기계 제어를 위한 ZTE의 URLLC 기술이 오버헤드 크레인에 적용돼 '99.999%' 가용성, 생산 효율성 100% 증가, 인건비 20% 절감을 달성했다.

Benxi Tool의 스마트 팩토리에서, ZTE는 AI 기반 머신 비전을 제공해 품질 검사 정밀도를 2미크론 수준으로 향상시키고, 15%의 비용 절감을 달성했다.

AGV(무인 운반 시스템) 기반 창고 및 물류는 유연성과 린 경영(Lean Management)을 실현했다. 예를 들어, ZTE는 Gree가 창고 자동화율을 60%로 개선하고 전환 시간을 2일 미만으로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JA Solar의 스마트 팩토리에는 AGV가 구축돼 24시간 내내 실리콘 자동 분배를 지원한다.

ZTE는 디지털 트윈 기반의 상황 인식으로 Wonfull Petrochemical의 현장 인력 관리 및 보안을 개선했다.

거래 효율성을 높이고 이를 시장 가치로 전환하기 위해, ZTE는 디지털 기술로 전체 프로세스 운영을 강화하고 있다. 즉, 정보 사일로를 제거하고, 엔드 투 엔드 데이터 상호 연결과 지능적인 분석 및 매칭을 지원한다.

ZTE는 China Telecom Sichuan과 협력해 5G+ 지능형 공급망 시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자동 분류, AGV, RFID(전파식별) 라벨과 같은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ZTE는 원스톱 구매, 매장 직거래 서비스, 업계 협업 및 간소화된 구조를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유통 시스템을 맞춤화했다. 이 시스템은 배송 효율을 50% 향상시키고, 재고는 3분의 1 수준으로 줄인다.

톈진 항에서, ZTE는 원격 부두 제어, 컨테이너 트럭의 자율주행, 5G 지능형 집계, 지능형 온디맨드 적재, 품질 등급 및 실시간 상품 분류를 지원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전체 운영 효율성이 20% 향상됐다.

ZTE는 China Southern Power Grid와 협력해 대규모 5G 네트워크에서 전력망 제어 및 감지 노드를 연결하고, 광대역 네트워크를 통해 전력 소비 데이터의 고주파수 수집을 실시간으로 실현했다. 이 솔루션은 스마트한 전력 소비와 전기 안전을 지원했을 뿐만 아니라, 배전 효율을 2.7배 높이고 녹색 에너지에 대한 접근을 가속화했다.

ZTE는 더 다양하고 빠르게 진화하는 시나리오에 적응하기 위해 최근 ZTE Digital Nebula 2.0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통합 아키텍처와 확장 가능한 설계를 통해 여러 산업에 대한 적응성을 개선함으로써, 더 큰 잠재력을 발휘하고 생산 및 거래 효율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 솔루션은 다양한 산업이 데이터 중심의 효율성 향상을 달성하고 도메인 간 협업을 통해 유연성을 구축하며 개방성과 투명성을 기반으로 신뢰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피지털 DNA는 궁극적으로 더욱 번영하는 인류 사회에 기여한다. ZTE는 과학적 사고방식과 인간 중심적 정신을 바탕으로 디지털 인프라와 AI를 활용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촉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ZTE는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부문에서 노력하고 있다. 

- 디지털 포용을 촉진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사회적 자원의 공정한 분배를 보장한다.

- 디지털 기능을 통해 인류 사회 전체의 지식 그래프를 구축해 문화가 살아 숨 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한다.

- 혁신적인 기술로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 더욱 균형 잡힌 녹색 개발 및 저탄소 개발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ZTE는 인류의 문명과 기술이 서로를 보완하고 더 나은 내일로 이끌어 줄 것이라는 확고한 믿음을 갖고 있다.

전례 없는 시대를 맞이하면서, 우리는 역사적 변화를 목격하며 이러한 변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디지털 네이티브 회사로서, ZTE는 풀스택, 전체 도메인 및 전체 주기 DICT 혁신에 전념하고 있다. ZTE는 디지털 경제의 추진자로서 항상 '상생을 위한 단순성, 민첩성, 개방성(Simplicity, Agility, and Openness for Win-Win)'이라는 경영 철학을 고수하고 있다. ZTE는 업계 및 생태계 파트너뿐만 아니라 운영자와 함께 공동의 성공을 위한 디지털 및 지능형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지속가능한 개발을 촉진한다.

- 끝 -

ZTE 소개:

ZTE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세상의 연결을 지원한다. ZTE는 무선, 유선, 장치 및 전문 통신 서비스 전반에 걸친 포트폴리오와 함께 혁신 기술 및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 세계 인구의 4분의 1 이상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ZTE는 디지털 및 지능형 생태계를 구축하고, 모든 곳에서 연결성과 신뢰를 구현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ZTE는 홍콩증권거래소 및 선전증권거래소 모두에 상장돼 있다. www.zte.com.cn/global

팔로우하기:

페이스북: www.facebook.com/ZTECorp

트위터: www.twitter.com/ZTEPress

링크트인: www.linkedin.com/company/zte

유튜브: www.youtube.com/@ZTECorporation

미디어 문의:

ZTE Corporation

Communications

이메일: ZTE.press.release@zte.com.cn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