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전, 중국 2023년 6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최근 베이징대학교 HSBC 경영대학원(Peking University HSBC Business School) 영국 캠퍼스가 베이징대학 개교 125주년을 기념하고, 아울러 옥스퍼드셔 보어스 힐에 있는 위성 캠퍼스의 개교 5주년을 기념하는 축하 행사를 개최했다.

축하 행사의 일환으로 '고등 교육기관의 비즈니스 연구에 대한 새로운 과제와 새로운 요구(New Challenges and New Demands for Business Studies in Higher Education)'라는 주제의 포럼도 개최됐다. 이 포럼에는 세계 유명 대학교와 기관에서 온 200명 이상의 학자와 인사가 참석했다. 참석자에는 옥스퍼드대학교(University of Oxford), 런던정치경제대학교(London School of Economics and Political Science), 유니버시티칼리지 런던(University College London), 브리스틀대학교(University of Bristol), 중국건설은행 런던지점(China Construction Bank London Branch) 및 QS 세계대학순위 교육컨설팅연구소(QS World University Rankings Education Consulting Research Institute)의 대표 등이 포함됐다.

기념 포럼

개회사에서, PHBS 초대 학장인 Wen Hai 교수는 PHBS-UK 캠퍼스가 현재의 모습을 갖추기까지 지난 5년간의 협력과 노력을 강조하면서 PKU와 PHBS의 국제화 목표 추진과 중국, 영국 및 유럽 간의 학술 교류 증진에서 캠퍼스가 맡은 필수적인 역할에 대해 역설했다.

개회사에 이어, 각 분야의 저명한 전문직 종사자와 전문가 기조연설이 진행됐다. HSBC의 중화권 업무 담당 이사인 Rebecca Leung은 PKU와 PHBS에 대한 HSBC의 오랜 지원과 중·영 교류 촉진의 중요성을 상기시켰다. QS 세계대학순위의 Daniel Kahn은 중국 학생 사이에 국제 비즈니스 교육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기조연설에 이어, 포럼에서는 학자와 내빈 간의 토론을 통해 비즈니스 교육의 과제와 기회를 다양한 관점에서 모색했다. 옥스퍼드대학교 사이드 비즈니스 스쿨(Said Business School) 학장인 Soumitra Dutta 교수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과학의 영향에 적응하기 위한 비즈니스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런던정치경제대학교 언어 및 커뮤니케이션학과장인 Neil Mclean 교수는 비즈니스 교육에서 각기 다른 문화 간의 이해와 상호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 중국 센터장인 Alessandro Spano 교수는 다문화 교육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중국건설은행 런던지점장 Aimin Yang은 복합 비즈니스 인재 양성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브리스틀대학교 경영대학 학장인 Palie Smart 교수는 학제 간 교육과 협력의 필요성에 관해 설명했다.

베이징대학교 선전대학원 부학장이자 PHBS 학장인 Pengfei Wang 교수는 "4차 산업혁명의 여명기에 비즈니스 교육이 직면한 과제에 대해 논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강조하면서 콘퍼런스를 마무리했다.

폐회사에서, 유니버시티칼리지 런던의 교수이자 DLT 과학재단 공동 창업자인 Paolo Tasca 교수는 재단이 PHBS-UK의 금융 기술과 블록체인 연구를 지원하기 위한 보조금을 전달할 것임을 밝혔다.

중국 경제에 대해 강연하고 있는 Hai 교수

기념 축하 행사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로, Wen Hai 교수는 '중국 경제의 현 상황과 미래(China's Economy: Current Situation and Future)'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 강연은 많은 사람의 관심을 끌었다. 이 강연에서 Hai 교수는 중국의 거시경제 전망 및 미래의 성장을 위한 잠재적 과제에 대한 자신의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이번 기념 축하 행사는 학생, 학자, 교수진 및 동문이 PHBS-UK와 베이징대학교의 성과를 축하하고 고등 교육기관의 비즈니스 연구를 위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갈 수 있는 적절한 자리를 제공했다.

출처: Peking University HSBC Business School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