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2023년 6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디지털 마케팅 및 브랜드 가치 평가를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연구기관인 월드 브랜드 랩(World Brand Lab)이 발표한 연례 목록에서 Shanghai Electric(SEHK:2727, SSE:601727)이 중국에서 가장 가치 있는 500대 브랜드 중 하나로 선정됐다. 재무제표, 브랜드 파워 및 소비자 행동을 기반으로 기업의 브랜드 지위를 측정하는 2023년판 보고서에 따르면, Shanghai Electric은 브랜드 가치 1천725억8천만 위안(미화 239억9천만 달러)으로 48위를 차지하며 7년 연속 상위 50위권에 안착했다.

Shanghai Electric Named One of China's 500 Most Valuable Brands by World Brand Lab.

Shanghai Electric의 사장 Liu Ping은 "이 순위는 Shanghai Electric이 기술 혁신을 회사의 초석으로 삼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라며 "당사는 혁신을 빠른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아 친환경 기업으로서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중국과 중국 외 지역에서 저탄소 목표를 달성할 기술 혁신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또한, 개방성과 상생 협력을 비즈니스 전략의 핵심으로 삼아 파트너에게 더 많은 가치를 선사하고 글로벌 산업 발전을 가속하고자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중국 하이엔드 장비 산업의 혁신을 촉진하고자 노력하면서, Shanghai Electric은 글로벌 무대에서 선도적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면서 "지난 수년 동안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에 따라 100여 가지가 넘는 전력 엔지니어링 제품에 참여했고, 이에 따라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건설 및 관리 모델을 모색하고 경험을 쌓음으로써 전문성을 강화하며 업계 최고의 솔루션을 갖추기에 이르렀다"고 전했다.

산업계 탈탄소화를 위한 친환경 혁신

에너지, 산업 부문의 지속 가능한 성장 주도에 앞장서고 있는 Shanghai Electric은 고객과 파트너의 탄소 배출량 감축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전력 시스템과 탄소 배출 제로 산업단지 솔루션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아울러 Shanghai Electric은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적극적으로 확장 및 다각화하면서 파트너의 친환경 전원을 전면적으로 지원한다.

Shanghai Electric은 난퉁시 정부와 협력해 난퉁의 신에너지 산업을 더 높은 단계로 끌어올리기 위한 발판으로 Hengxi Photovoltaic Technology Co., Ltd.를 설립했다. 이 회사는 태양광 산업 클러스터를 형성하고 난퉁시 태양광 분야의 시너지를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젝트의 초기 단계에서는 고효율 헤테로 접합(HJT) 태양 전지 및 모듈의 발전량 목표를 4.8GW로 설정할 예정이다.

산업 디자인 분야에서 70년의 경험을 쌓은 Shanghai Institute of Mechanical & Electrical Engineering(SIMEE)은 파트너와 고객이 탄소 배출량을 감축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며 저탄소 개발의 추진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3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 대회에서 각종 상을 휩쓴 이 연구소는 110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는 한편, 제조 공정의 업그레이드, 장비 개발, 새로운 설계 표준 수립을 위한 연구개발(R&D) 이니셔티브에 1억 위안을 투자했다. 이 연구소가 설계한 폭스바겐 창사 공장은 최고 수준의 친환경 표준을 달성하고, 전체 공정에 BIM 설계 관리를 도입한 공로를 인정받아 중국의 녹색 건물 라벨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4차 산업혁명의 물결이 IoT, 빅 데이터, 로봇 공학, AI 분야의 혁신을 도모하고 저탄소 생산을 촉진하는 가운데, Shanghai Electric은 각 분야의 기술력을 활용해 리튬 배터리, 항공우주, 자동차, 보안 등의 산업에 지능형 제조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Shanghai Electric의 리튬 배터리 생산 라인은 에너지 30% 절약과 비용 60% 절감을 달성했다. 또한, 업계 최고의 리튬 배터리 생산 장비, 산업용 로봇, 항공우주 자동화 시스템을 아우르는 항공 자동화 솔루션은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실현한다.

상생 협력으로 전력 혁명 추진

Shanghai Electric은 수십 년 동안 글로벌 에너지 혁신을 선도하며 전력 부문의 친환경 개발을 주도하는 한편,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는 솔루션으로 전 세계의 사용자에게 사회경제적 혜택을 선사하고 있다.

올해 Shanghai Electric은 Yanghuopan 석탄-전기 통합 프로젝트에 따라 660MW 석탄 화력 발전소 2호기의 168시간 시험 가동을 완료하며 새로운 이정표를 달성할 전망이다. Shanghai Electric-SPX Engineering & Technologies가 설계한 이 프로젝트는 기존의 기계식 환기 직접냉각(ACC) 및 자연환기 간접냉각(ISC) 시스템에 비해 에너지 효율, 배출 감소, 소음 감소, 내한성, 운영 유연성의 측면에서 탁월한 성능을 자랑하는 자연환기 직접냉각(NDC) 시스템을 적용한 최초의 사례다.

Shanghai Electric Power Engineering Company는 말레이시아 셀랑고르의 재생에너지 발전소 1단계 및 2단계 프로젝트의 총괄 계약사로 선정됐다.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주민 복지를 증진하기 위해 주 정부가 발주한 핵심 프로젝트로서, 이 발전소는 하루 2천900톤의 폐기물을 처리하는 것은 물론, 주에서 발생하는 고형 폐기물의 절반에서 오염을 제거해 재사용을 가능하게 한다.

영국에서는 Shanghai Electric이 건설한 8대 태양광 프로젝트 중 7번째 프로젝트인 20.8MW 규모 로우팜 프로젝트가 전력망과 연결돼 영국의 재생에너지 목표량에 기여하며,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미래로 전환하려는 영국의 노력을 뒷받침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의 공식 운영사로서, Shanghai Electric은 글로벌 신에너지 시장의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하며, 인프라 건설에 대한 엄격한 품질 표준을 준수하는 서구 시장에서 대규모 태양광 프로젝트를 담당할 역량을 갖췄음을 입증했다.

Shanghai Electric 소개

전 세계적으로 산업 등급의 친환경 스마트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업체 Shanghai Electric Group Company Limited(SEHK: 2727, SSE:601727)는 스마트 에너지, 지능형 제조 및 디지털 정보의 통합에 전념한다. Shanghai Electric은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새로운 성장 동인을 도모함으로써 저탄소 발전과 디지털 변혁에 집중한다. 또한,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 혁신적인 산업 에코시스템의 풍부한 기회를 이용해 2030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 정점 및 206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고, 신에너지 장비 생산 및 고급 장비 현지화 부문에서 선두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www.shanghai-electric.com/group_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Shanghai Electric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