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 에너지, 스마트 제조 및 디지털 지능형 통합 솔루션 선보여

 

-- 2023 CSITF 및 제1회 탄소중립 전시회에서 혁신적인 '심해 에너지 섬' 솔루션 공개

(상하이 2023년 6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Shanghai Electric(SEHK: 2727, SSE: 601727)이 이달 상하이에서 개최된 2023 중국(상하이) 국제기술박람회(China (Shanghai) International Technology Fair, CSTIF)와 기술, 제품 및 성과에 대한 제1회 상하이 국제 탄소중립 전시회(Shanghai International Carbon Neutrality Expo in Technologies, Products and Achievements, 탄소중립 전시회)에서 혁신적인 스마트 에너지, 스마트 제조 및 디지털 지능형 통합 솔루션을 선보였다.

Shanghai Electric의 CEO Liu Ping은 "자사는 앞으로도 스마트 에너지, 스마트 제조 및 디지털 지능형 통합 등 비즈니스 분야에 중점을 두고 '기술 발전, 전환, 고도화'라는 발전 경로를 구축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전 세계 기술자와 함께 인류의 진보와 지속가능한 사회 발전을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중국(상하이) 국제기술박람회 주요 내용

Shanghai Electric은 이날 행사에서 스마트 에너지, 스마트 제조 및 디지털 지능형 통합에 중점을 둔 새로운 개발 개념인 '4+2+X'를 소개하며, 혁신적인 '심해 에너지 섬(Deep-Sea Energy Island)' 솔루션을 공개했다.

심해 에너지 섬: 이번 전시회의 핵심은 풍력, 태양광, 수중 조력 발전, 해양 기류 발전이 서로 보완을 거듭하며 섬 내 주민과 기업에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제공하는 탄소 중립 에너지 섬의 개념에 대한 발표다. 모든 에너지가 녹색 전기로 공급되기 때문에 전기 및 수소 자동차를 이용한 진정한 친환경 교통수단을 구현할 수 있으며, 섬 근처에 해양 목초지와 해상 관광 터널을 조성해 부가적인 경제적 이점을 창출할 수 있다. 또한, Shanghai Electric은 이번 행사에서 태양 에너지, 다중 에너지 저장, 수소 에너지 분야의 최신 발전 사항 및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공유했다.

스마트 제조: Shanghai Electric은 수작업 공정을 효율적으로 결합한 혁신 솔루션인 복합 모바일 로봇 SMR-300iA를 선보였다. 이를 통해 기업의 노동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공장 내 작업 관련 상해 위험도를 낮출 수 있다.

탄소중립 전시회 주요 내용

Shanghai Electric은 'Shanghai Electric, 에너지 관리 파트너(Shanghai Electric, Your Energy Steward)'라는 슬로건 아래, 탄소 중립 달성 기조에 따른 스마트 에너지, 스마트 제조 및 디지털 지능형 통합을 강조했다. 이어 회사는 '에너지 관리 파트너'로의 전환 방향에 중점을 두고 '전면적인' 신전력 시스템과 '3차원' 무공해 산업단지 시스템의 전반적인 솔루션을 선보였다.

Shanghai Electric, '이중 탄소(Double Carbon)' 실행 계획 발표: Shanghai Electric은 독자적인 '이중 탄소'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산업구조의 최적화 및 고도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에너지 및 산업 분야의 시스템 솔루션에 대한 회사의 전문지식을 활용함으로써, 업계 고객이 녹색 및 저탄소로의 전환과 발전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 탄소중립 전시회에 마련된 600㎡ 규모의 Shanghai Electric의 부스가 전부 녹색 전기로 운영되면서, 최초로 100% 녹색 전력 공급 달성에 성공했다.

신전력 시스템 종합 솔루션: Shanghai Electric은 새로운 에너지 시스템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새로운 에너지 시스템은 기존 기술과 신기술의 최적화된 조합을 제공한다. 이는 저준위 헤비 듀티 가스 터빈, 복합 사이클 장비, 안전한 원자력 솔루션, 발전 펌프식 저장을 이용한 청정 수력 발전, 스마트 그리드 장비, 해상 및 육상 풍력 발전 솔루션, 태양 에너지 시스템, 다중 에너지 저장 통합 레이아웃, 운송 분야의 통합 스테이션 등을 포함한다.

Shanghai Electric, 혁신적 제품 공식 출시

- 16MW급 해상 풍력 터빈: Poseidon 플랫폼과 결합한 16MW급 전기 풍력 발전 터빈은 다양한 해역과 풍속에 적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플랫폼화 및 모듈화를 기반으로 맞춤형 개발이 가능해 해상 풍력 발전의 효율성을 보장한다.

- 20GW급 헤테로 접합 PV 모듈은 고효율 태양 전지 생산을 마이크로크리스탈린 HJT(microcrystalline HJT) 시대로 이끌 완벽한 제품군을 자랑한다.

- 500Kw급 컨테이너형 바나듐 유량 에너지 저장 시스템: 고도로 통합된 녹색 에너지 저장 시스템으로, 500Kw 스택, BMS, 열 관리, 방화, 조명 시설 등을 포함하는 배터리 함이 특징이다. 최대 30%까지 설치 공간을 절약하고, 에너지 저장 기간에 따른 유연한 구성 옵션을 제공한다.

- 2000Nm3/H 알카라인 전해조: Shanghai Electric은 수소에너지의 생산, 저장, 활용, 활용 산업 사슬 전체를 위한 모듈형 및 고성능 핵심 장비를 선보였다. 신재생에너지 발전과 물 전기 분해를 결합한 수소 생산으로 녹색 화학 산업 생산 및 저장은 물론, 수소에너지 저장시스템 솔루션 개발도 가능하다.

Shanghai Electric 소개

전 세계적으로 산업 등급의 친환경 스마트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업체 Shanghai Electric Group Company Limited(SEHK: 2727, SSE:601727)는 스마트 에너지, 지능형 제조 및 디지털 정보의 통합에 전념한다. Shanghai Electric은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새로운 성장 동인을 도모함으로써 저탄소 발전과 디지털 변혁에 집중한다. 또한,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 혁신적인 산업 에코시스템의 풍부한 기회를 이용해 2030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 정점 및 206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고, 신에너지 장비 생산 및 고급 장비 현지화 부문에서 선두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www.shanghai-electric.com/group_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