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2023년 6월 20일 PRNewswire=연합뉴스) 2001년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그의 부친 시중쉰(1913-2002) 전 중국 부총리에게 보낸 개인 편지를 보면, 부친의 말과 행동이 시 주석의 검소한 생활, 근면함, 국가 통치, 특히 사람 중심 철학에 깊이 뿌리내렸음을 알 수 있다. 

2001년 10월 15일, 시중쉰 전 부총리의 88번째 생일을 맞아 가족이 드물게 한 자리에 모였다. 당시 중국 동부의 푸젠성장이였던 시 주석은 업무 때문에 가족 행사에 참석하지 못했다. 그는 죄송한 마음에 아버지에게 감사 편지를 썼다. 

이 편지에서 시 주석은 부모를 향한 변함없는 애정과 부친으로부터 배운 많은 고결한 특성을 다정하게 언급했다. 

시중쉰 전 부총리는 중국공산당(CPC)의 1세대 중앙 지도자 중 한 명이었다. 그는 항상 인민을 위해 일하는 사람이었다. 

1943년 중국 북서부 산시성 쑤이더현의 당 서기가 된 시중쉰 전 부총리는 지역 관리들에게 현 상황에 안주하는 것을 지양하고, 즉시 52만 명의 지역 주민을 위해 확고하게 봉사할 것을 촉구했다. 

1978년에는 중국 남부 광둥성의 당 서기가 되면서 밤낮으로 일했고, 불볕더위 속에서 23개 현을 방문했다. 

1999년 10월 1일, 당시 86세였던 시중쉰 전 부총리는 천안문 연단에서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50주년을 기념하는 웅대한 군사 퍼레이드와 화려한 대규모 행사를 관람했다. 그는 중앙 지도부와 우호적인 대화를 나누면서 "나라가 곧 인민이고, 인민이 곧 나라라는 사실을 절대 잊지 말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 주석은 편지에서 "아버지는 자발적인 황소처럼 중국 인민을 위해 말없이 열심히 일하셨습니다. 아버지의 행동을 보고, 인민에 봉사하고, 위대한 조국과 동포에 보답한다는 명분에 일생을 바치기로 결심했습니다"라고 전했다. 

시중쉰 전 부총리는 평생을 국가를 위해 일했다. 그의 훌륭한 가족 전통은 거울, 벤치마크, 그리고 교과서와도 같다. 그는 자녀들에게 "너희에게 많은 재산을 물려주지 못했지만, 좋은 평판을 남겼다"고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링크: https://youtu.be/ISHmbsWfma4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