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상하이 및 항저우 2023년 6월 15일 PRNewswire=연합뉴스) 임상 단계 인공지능(AI) 기반의 신약 개발 기업 MindRank가 비만과 제2형 당뇨병(T2DM) 치료용으로 개발한 경구용 저분자 글루카콘 유사 펩타이드 1 수용제 길항물질(GLP-1 RA) MDR-001에 대한 1상 연구에서 첫 번째 건강한 지원자가 약을 복용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MindRank의 CEO Zhangming Niu는 "MDR-001에 대한 FIH 임상시험이 시작됐다"며 "이는 자사에 매우 중요한 성과이며, 자사 AI 플랫폼의 잠재력이 확인받은 또 다른 사례"라고 말했다. 이어 "환자들에게 MDR-001을 최대한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MDR-001의 임상 개발을 진행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FIH 1상 연구는 건강한 지원자와 비만 또는 제2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MDR-001의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 및 약력학 효과를 평가하는 무작위, 이중 눈가림, 위약 대조, 용량 증량 시험이다.

MDR-001 소개

MDR-001은 MindRank의 독자적인 AI 플랫폼인 Molecule Pro를 이용해 발견한 새로운 β-arrestin 2 선택적 경구용 생체활용 저분자 GLP-1 RA다. MDR-001은 전임상 연구에서 포괄적인 테스트를 받았으며, 우수한 기능성 효능과 선택성 외에도 양호한 ADME 특성과 경구용 생체활용성뿐만 아니라 바람직한 약동학, 안전성 및 내약성까지도 입증받았다. 이러한 결과는 MDR-001이 미충족 의료 수요가 높은 비만과 제2형 당뇨병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동급 최고의 잠재력을 지녔음을 시사한다.

MindRank 소개

MindRank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신약 개발 기업이다. MindRank는 독자적인 AI 플랫폼(PharmKG, Molecule Dance 및 Molecule Pro)을 이용해 신약 개발 프로세스를 크게 가속화하고, 차별성과 임상적 이점을 갖춘 저분자 약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mindrank.ai에서 확인할 수 있다.

BD 문의: bd@mindrank.ai.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