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하이에서 열린 제1회 탄소 중립 엑스포에서 발표

-- 포괄적 실행 계획, 더 친환경적인 지구에 기여하는 적용 시나리오의 체계적인 솔루션 위한 역량 구축에 초점 맞출 것 

(상하이 2023년 6월 14일 PRNewswire=연합뉴스) Shanghai Electric [https://www.shanghai-electric.com/group_en/ ](SEHK:2727, SSE:601727)이 최근 중국에서 열린 최초의 탄소 중립 주제 전시회인 제1회 상하이 기술, 제품 및 성과 국제 탄소 중립 엑스포(Carbon Neutrality Expo in Technologies, Products and Achievements)(탄소 중립 엑스포)에서 인상적인 이중 탄소 실행 계획을 공개했다. 이 계획은 새로운 유형의 전력 시스템을 위한 획기적이고 포괄적인 솔루션과 3차원 탄소제로 산업단지 솔루션을 포함한다.

Shanghai Electric, 상하이에서 열린 제1회 탄소 중립 엑스포에서 이중 탄소 실행 계획 발표

이 실행 계획은 회사의 이중 탄소 목표 달성을 위해 자체 운영을 기반으로 다양한 탄소 배출 범위에 걸쳐 기업 구조를 최적화하고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Shanghai Electric의 체계적인 조치와 전략적 계획을 담고 있다. 궁극적인 목표는 2030년까지 GDP 단위당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2020년 대비 70% 감축시키고, 탄소 배출 정점을 달성함으로써 탄소 중립에 도달하며, 2055년까지 모든 가치 사슬에서 완전한 탄소 중립을 달성하는 것이다.

Shanghai Electric의 실행 계획은 '포괄적인' 새로운 전력 시스템 솔루션과 '3차원' 탄소 제로 산업단지 솔루션이라는 두 가지 주요 적용 시나리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녹색 공정 전환, 녹색 전력 대체, 녹색 지능형 공급망 관리라는 세 가지 주요 경로와 에너지 대체, 에너지 효율성 개선, 자원 순환의 세 가지 경로를 통해, Shanghai Electric은 강력한 이중 탄소, 탄소 기술, 산업 혁신, 그리고 산업 자본 플랫폼을 구축 및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노력은 산업 구조의 최적화 및 업그레이드를 가속화하기 위한 것이다.

실행 계획에서, Shanghai Electric은 전통적인 에너지의 저탄소 전환과 청정에너지의 개발 및 적용에 대한 다음과 같은 시범 사례를 공유했다.

석탄 발전 - Shanghai Electric은 최저 석탄 소비량으로 세계 기록을 지속해서 경신하고 있는 석탄 화력 발전용 제품 시스템을 개발했다. 특히 Datang Dongying 발전소의 초초임계 2차 재가열 백만 킬로와트 장치는 49.4%의 효율에 도달해 석탄 소비를 248.86g/kWh로 감소시켜 전 세계적으로 최저 석탄 소비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

양수 발전 - 저장성 안지현에 위치한 Changlongshan 양수 발전소 5호기가 공식적으로 전력망에 연결되면서 상업적 가동에 들어갔다. 이 발전소는 710m의 정격 낙차와 300MW 이상의 출력을 가진 가역 장치를 갖춘 세계 최초의 발전소다.

풍력 발전 - Shanghai Electric은 8년 동안 중국의 해상 풍력 발전 시장을 장악하며 세계적인 인지도를 쌓았다. 회사는 세계 최대의 상업용 단일 장치 용량 풍력 발전 프로젝트와 최대 풍력 터빈 직경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태양 에너지 - Shanghai Electric은 100% 재생에너지로 24시간 연속 발전을 달성할 수 있다. 회사는 집중형 태양열 발전(CSP) 및 광전지(PV) 설비에서 세계 최대의 개별 용량을 자랑한다. 특히 두바이 950MW CSP 프로젝트는 미화 7.3센트/kWh의 평균 전기 가격을 달성하며, 연간 160만 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축시킨다.

리튬 이온 배터리 에너지 저장 - Shanghai Electric은 전력망, 사용자 및 발전 측면의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리튬 이온 배터리의 포괄적인 적용을 시연했다. 회사는 전력망 측면에서 공유 에너지 저장 모델을 개척했다.

유체 유동(Liquid Flow) 에너지 저장 - Shanghai Electric은 모듈식 설계, 제조 및 엔지니어링 제공 기능을 갖춘 일련의 스택, 전해질 및 시스템 모듈을 보유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유럽, 일본 및 호주로 수출됐다.

수소 에너지 - Shanghai Electric은 수소 생산, 저장, 충전소, 수소 혼합용 가스 터빈의 설계 및 생산을 포함한 수소 에너지 분야의 전체 가치 사슬을 포괄한다.

중앙 집중식 디지털 인텔리전스 플랫폼 - Shanghai Electric의 SEUnicloud 2.0 산업용 인터넷 플랫폼은 디지털화 및 중앙 집중식 제어를 가능하게 한다. 이는 스테이션 수준의 중앙 집중식 제어, 가상 발전소 건설 및 재생에너지 프로젝트와의 통합을 위한 기반 역할을 한다.

또한, Shanghai Electric은 대형 가스 장비, 원자력 장비, 송배전 통합 솔루션, 지능형 통합 시스템을 위한 종합 솔루션의 설계, 연구 개발, 제조 및 서비스 분야에서 탁월한 역량을 갖추고 있다.

탄소제로 산업 단지 솔루션과 관련해, Shanghai Electric은 녹색 산업 플랜트 설계 및 건설, 분산된 재생에너지 공급, 디지털화된 녹색 지능형 생산 라인, 산업 구동 및 지능형 제어 시스템, 핵심 제품, 스마트 빌딩 건설, 지능형 운영 및 철도 운송, 해수 담수화 및 공원 전반의 재활용 전환을 위한 건강 관리 플랫폼과 같은 측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Shanghai Electric은 고급 장비 산업에서 포괄적인 이점을 지속해서 활용하고, 산업 연계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녹색 전환 및 업그레이드를 촉진할 계획이다. 12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Shanghai Electric은 산업을 지탱하는 국가적 기둥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한편, 기술과 혁신을 통해 세계적인 산업 발전을 지원함으로써 인류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Shanghai Electric 소개

전 세계적으로 산업 등급의 친환경 스마트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업체 Shanghai Electric Group Company Limited(SEHK: 2727, SSE:601727)는 스마트 에너지, 지능형 제조 및 디지털 정보의 통합에 전념한다. Shanghai Electric은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새로운 성장 동인을 도모함으로써 저탄소 발전과 디지털 변혁에 집중한다. 또한,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 혁신적인 산업 에코시스템의 풍부한 기회를 이용해 2030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 정점 및 206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고, 신에너지 장비 생산 및 고급 장비 현지화 부문에서 선두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www.shanghai-electric.com/group_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