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은 새로운 모바일 컴퓨팅 플랫폼인 토탈 컴퓨트 솔루션 2023(TCS23)을 30일 발표했다.

TCS23은 특정 워크로드에 맞게 설계 및 최적화된 최신 IP 패키지가 하나의 완벽한 시스템으로 원활하게 작동해 증가하는 사용자 모바일 경험에 대한 요구사항을 만족시킨다.

Arm의 GPU 아키텍처 중 가장 효율적으로 설계된 5세대 아키텍처는 그래픽 파이프라인의 일부를 재정의해 메모리 대역폭을 줄임으로써 고도의 지오메트리 게임과 실시간 3D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 동시에 모바일에서의 보다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와 복잡한 PC 및 콘솔과 같은 경험을 제공한다.

DVS(Deferred Vertex Shading)는 5세대 GPU 아키텍처에 도입된 신규 그래픽 기능으로 데이터 흐름을 재정의해 더 많은 코어 수와 더 높은 성능 포인트를 위해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신 Immortalis-G720은 성능과 효율성이 가장 뛰어난 Arm GPU다. 이전 세대 대비 15% 향상된 성능 및 효율성은 물론 시스템 레벨 효율성이 40% 향상돼 보다 몰입감 있는 시각적 경험을 위한 고품질 그래픽을 지원한다.

Immortalis-G720과 더불어 최신 Arm Mali-G720과 Mali-G620이 세계 최고 수준의 Arm GPU 포트폴리오에 추가됐다. Arm은 이러한 최신 Mali GPU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용 디바이스 시장에 프리미엄 그래픽 기능을 더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Arm #GP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