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 디스플레이 코퍼레이션(Universal Display Corporation, 이하 UDC)는 PPG(NYSE: PPG)와 아일랜드 클레어 주 섀넌(Shannon)에 최첨단 OLED 제조시설을 설립하고 개소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신규 제조시설은 성장하는 OLED 시장 수요에 발맞춰 UDC의 에너지 효율적인 인광 OLED 발광재료의 생산력을 두 배로 늘리고, 글로벌 제조 기반을 다각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UDC는 천만 유로(약 145억원)를 초기 투자하고, 향후 수백만 유로 규모의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단계적인 확장을 이뤄 나간다는 계획이다.

PPG는 신규 제조시설에서 UDC의 고효율·고성능 유니버설PHOLED(UniversalPHOLED®) 소재를 생산하게 된다. 현재 50명의 직원이 이 제조시설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추가 투자가 진행됨에 따라 그 인원이 엔지니어, 운영, 공급망, 합성 화학 및 분석 기술 인력 등을 포함해 최대 100명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PPG는 지난 2000년부터 UDC의 인광 OLED 에미터(emitter) 소재를 독점 제조하고 있다. 이번 섀넌 제조시설 또한 양사 간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것으로, PPG는 기존 펜실베니아주 먼로빌(Monroeville)과 오하이오주 바버튼(Barberton)에 이어 아일랜드 섀넌에도 OLED 제조시설을 추가하며 글로벌 생산 기반을 한층 확장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UDC #P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