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 기업의 지능형 업그레이드 가속화 지원

(홍콩 2023년 4월 13일 PRNewswire=연합뉴스) 화웨이가 Huawei Hong Kong and Macau Partner Summit 2023에서 아시아태평양 시장을 위한 Huawei Cloud Stack 8.2를 공식적으로 공개했다. 'Grow Together, Win the Future'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서밋에서 공개된 최신 버전의 Huawei Cloud Stack은 신뢰성 높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인프라, 풍부한 클라우드 서비스 및 광범위한 업계 노하우를 제공함으로써 아시아태평양 지역 기업의 지능형 업그레이드 가속화를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화웨이는 Asia-Pacific Huawei Cloud Stack Innovation Lab.의 설립도 발표했다.

Huawei Cloud Stack의 부사장 Hu Yuhai은 "Huawei Cloud Stack 8.2와 Asia-Pacific Huawei Cloud Stack Innovation Lab.을 활용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이와 함께 지능형 업그레이드를 가속화함으로써, 더 많은 기업에 디지털 파워를 제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Huawei Cloud Stack 8.2, 지능형 업그레이드를 위한 최고의 선택

Huawei Cloud Stack은 신뢰성 높은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온프레미스로 구축돼 보안 및 규정 준수를 개선한다. 또한, 퍼블릭 클라우드의 서비스와 동기화되며 지속적인 반복도 가능하다. Huawei Cloud Stack은 기술 혁신에 영감을 주고, 더 많은 산업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3가지 접근 방식을 채택했다.

혁신을 위한 Huawei Cloud Stack의 3가지 비전

신뢰성 높고 탄력적인 클라우드 네이티브 인프라 구축

강력한 서비스 탄력성은 모든 워크로드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에 있어 핵심적인 요소다. Huawei Cloud Stack은 클라우드 인프라의 탄력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높은 안정성, 다양한 컴퓨팅 성능, 높은 보안, 효율적인 스토리지, 풀 메시(Full-mesh) 네트워크 및 효율적인 클라우드 관리를 제공한다.

- 자동화된 장애 조치를 위해 도시 내 활성-활성(Active-Active) 및 지역 간 HA 솔루션을 포함한 다양한 시나리오별 재해 복구(Disaster Recovery, DR)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DR 서비스와 세분화된 DR을 통해 테넌트는 맞춤형 DR 정책을 생성할 수 있다.

- 하나의 보안 운영센터와 7개의 보호 계층으로 구성된 엔드 투 엔드 보안 보호 시스템을 설계함으로써 수동적 대응을 능동적 방어로 전환한다. 또한 이 시스템은 100개 이상의 탐지 모델과 50개 이상의 플레이북을 제공한다. 알람의 90%는 수 분 이내에 완료할 수 있다.

- 지능형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인 ManageOne은 서비스, 운영 및 유지관리를 포함하는 통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의 고유 다단계 클라우드 리소스 풀 관리 아키텍처는 기업의 복잡한 조직 구조에 대응할 수 있다.

혁신을 용이하게 하는 풍부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Huawei Cloud Stack은 화웨이 퍼블릭 클라우드와 동일한 아키텍처를 공유하므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속해서 발전시킬 수 있다. 또한, 최신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해 데이터, AI 및 애플리케이션의 혁신을 촉진할 수 있도록 고객을 지원한다.

- AI 개발 파이프라인 ModelArts는 데이터 관리, 데이터 레이블 지정, 알고리즘 개발, 모델 교육 및 추론 배포를 포함한 완전한 AI 개발 도구 세트를 제공한다. 이는 파편화, 많은 사용자 지정 요구 및 격리된 환경으로 인해 발생하는 비효율적인 AI 애플리케이션 개발 문제를 해결한다. 또한, ModelArts는 광업, 기상 예측, 생물 의학과 같은 광범위한 산업에서 AI의 효율적 운영을 지원한다.

- GaussDB, MapReduce Service(MRS) 및 Data Warehouse Service(DWS)는 데이터 혁신을 위해 설계된 3대 주요 제품이다. GaussDB는 뛰어난 성능, 안정성 및 보안을 제공하는 온라인 트랜잭션 처리(Online transaction processing, OLTP) 데이터베이스 제품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핵심 데이터베이스를 분산 아키텍처로 이동할 수 있다. MRS는 고성능 실시간 데이터 레이크(Data lake)를 제공한다. DWS는 T+1 온라인 분석 처리(Online analytical processing, OLAP)와 실시간 하이브리드 트랜잭션/분석 처리(Hybrid transaction/analytical processing, HTAP)를 모두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웨어하우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 애플리케이션 혁신 측면에서 Huawei Cloud Stack의 Cloud Container Engine(CCE)은 쿠버네티스 API와 100% 호환되며, 애플리케이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원스톱 O&M 플랫폼을 제공한다. ROMA Connect는 데이터, 정보 및 API의 효율적인 거버넌스에도 사용 가능하다.

탁월한 공유를 위한 광범위한 업계 노하우 통합

Huawei Cloud Stack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고객의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는 데 있어 광범위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화웨이 클라우드는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이 클라우드로 손쉽게 이전하고 사용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전문 서비스 및 산업별 솔루션을 제공한다.

- 화웨이 클라우드는 국가 AI 클라우드, 국가 정부 클라우드, 금융 클라우드 솔루션을 비롯해 30개 이상의 산업별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러한 모든 솔루션은 클라우드 플랫폼과 파트너의 애플리케이션에 사전 통합되고 검증된다. 이들 솔루션은 해당 업계의 고객에게 아키텍처 참조를 제공한다.

- 화웨이 클라우드는 최고 수준의 설계, 구현 및 운영 우수성과 같은 여러 단계를 지원하는 70개 이상의 전문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화웨이 클라우드의 전문 지식을 고객과 공유한다.

Asia-Pacific Huawei Cloud Stack Innovation Lab.

지역 고객과 파트너가 더 많은 시나리오에 대한 혁신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Huawei Cloud Stack은 홍콩에 Asia-Pacific Innovation Lab.을 설립했다. 이 연구소는 고객과 파트너에게 개방되며,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검증, POC 테스트, 인재 양성 등 다양한 업무에 활용될 예정이다.

아시아태평양 기업 위한 지능형 업그레이드 가속화 및 디지털 파워 지원

'모든 것의 서비스화(Everything as a Service)'라는 비전을 고수하며 끊임없이 혁신하는 화웨이 클라우드는 전 세계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화웨이 클라우드는 광범위한 고객과 파트너의 지원에 힘입어 세계 5위 및 중국 2위의 클라우드 공급업체이며, 아시아 신흥 시장의 상위 5개 클라우드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클라우드 브랜드가 됐다.

Huawei Cloud Stack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은 인도네시아에서 현지 선두 그룹 중 하나인 CT Corp.가 고객 데이터 플랫폼(Customer Data Platform, CDP)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TCO(총소유비용)의 25% 절감 및 전반적인 비즈니스 성과의 30% 향상에 기여했다.

태국에서, Huawei Cloud Stack은 태국의 주요 공공병원 중 하나인 Siriraj 병원과 협력해 AI 기반 이미지 판독, 무인 의약품 전달 차량, 5G 기반 구급차 등과 같은 9가지 병원 시나리오에 기술 발전을 도입한 스마트 병원을 개발했다. 

중국에서는 중국공상은행(Industrial and Commercial Bank of China, ICBC)이 업계 최대 규모인 4,000개 이상의 노드를 갖춘 금융 데이터 레이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를 통해 ICBC는 빅 데이터 위험 제어, 실시간 사기 방지 및 자금 세탁 방지 탐지를 포함해 ICBC의 모든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이전했다.

아시아태평양 시장은 디지털 전환이 한창 진행 중이다. 이제 시장의 여러 기업은 생존을 위해 클라우드 혁신에 반드시 뛰어들어야 하는 시대가 됐다. Huawei Cloud Stack은 앞으로도 지속해서 혁신을 주도하고, 업계의 요구에 집중하며, 고객 및 파트너와 협력함으로써 아시아태평양 시장의 기업이 지능형 업그레이드를 가속화하고 디지털의 미래를 밝힐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화웨이 클라우드의 공식 웹사이트를 참조한다.

https://www.huaweicloud.com/intl/en-us/product/huaweicloudstack.html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