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세대 Wi-Fi 7 캠퍼스 네트워크 구축

(스페인 바르셀로나, 2023년 3월 3일 PRNewswire=연합뉴스) 화웨이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MWC) 2023에서 차세대 Wi-Fi 7 캠퍼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산업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업계 최초의 50G POL 시제품을 출시했다.

전 세계적으로 6천 개 이상의 산업 고객이 5세대 고정 네트워크(F5G)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화웨이 FTTO 솔루션을 상업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고객이 단순한 녹색 스마트 캠퍼스 네트워크를 구축하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 컴퓨팅, 빅 데이터 및 IoT 기술이 더 대규모로 채택되고, 기업 사무실, 교육 및 의료 같은 캠퍼스 시나리오에서 4K/8K 및 AR/VR 사용이 빠르게 증가하는 가운데, 캠퍼스 네트워크의 대역폭, 지연시간 및 신뢰도에 대한 요건은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상황이다.

화웨이 광학 비즈니스 제품 라인(Optical Business Product Line) 부사장 Kim Jin은 "10G PON이 대부분의 캠퍼스 시나리오 요건을 충족할 수 있지만, 디지털화를 추진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네트워크 대역폭과 지연시간 요건이 높은 새로운 시나리오가 등장하고 있다"라며 "이에 따라, 캠퍼스 네트워크를 업그레이드해야 할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는 혁신적인 용도를 지원할 Wi-Fi 7 지향적인 녹색 초광대역 캠퍼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고객을 지원하고자 업계 최초의 50G POL 시제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Kim Jin 화웨이 광학 비즈니스 제품 라인 부사장

화웨이가 출시한 50G POL 시제품은 대칭형 50G PON OLT 및 ONU를 포함한다. 이 시제품은 10G PON에서 50G PON으로 캠퍼스 네트워크를 업그레이드한다. 그에 따라 캠퍼스 고객은 초광대역 네트워크 경험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독특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OLT 변경 불필요: 업계 최초의 50G PON 콤보 광 모듈은 10G PON 및 50G PON 모드를 모두 지원한다. 고객은 필요에 따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차후 50G PON으로 네트워크를 원활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초기 네트워크 구축 투자비를 보호할 수 있다.

ODN 변경 불필요: 50G PON은 업계 주도적인 광회선 예산을 지원하기 위해 40km 장거리 전송을 지원한다. 또한, 혁신적인 알고리듬을 이용하기 때문에 기존 ODN을 변경해야 할 필요가 없다.

ONU 변경 불필요: 50G PON ONU 시제품은 10GE와 25GE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앞으로 Wi-Fi 6에서 Wi-Fi 7으로 업그레이드할 때 ONU를 변경해야 할 필요가 없다.

화웨이는 앞으로도 훨씬 더 많은 혁신을 창출하고, 적용 시나리오를 풍부하게 하며, 녹색 초광대역 스마트 캠퍼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녹색 디지털 생산성을 촉발하기 위해 고객 및 파트너와의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화웨이 FTTO 솔루션에 관한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s://e.huawei.com/en/solutions/enterprise-optical-network/campus-optix를 참조한다.

문의처:

hwebgcomms@huawei.com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