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녹색과 발전, 선택하지 않을 것을 선택한다"

(바르셀로나, 스페인 2023년 2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27일, 화웨이 녹색 ICT 서밋(Huawei Green ICT Summit)이 바르셀로나에서 열렸다. 이 행사에서 화웨이 ICT 전략 및 마케팅 사장 펑 송(Peng Song)은 '녹색과 발전, 선택하지 않을 것을 선택한다(Green & Development, Choosing Not to Choose)'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이 연설에서, 펑 사장은 AI 빅뱅이 일어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AI는 통신사에 새로운 혜택과 기회를 안겨주지만, 네트워크 에너지 소비량을 빠르게 높이는 대역폭 및 컴퓨팅 전력 증가를 야기하기 때문에 더 나은 ICT 인프라가 요구된다. 펑 사장은 "ICT 산업은 녹색화와 발전 사이에서 어려운 기로에 놓여 있다"며 "그러나 ICT 산업은 선택하지 않을 것을 선택함으로써, 녹색화와 발전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화웨이 ICT 전략 및 마케팅 사장 펑 송이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펑 사장은 에너지 효율성, 재생에너지의 활용 및 사용자 경험 사이에서 적절한 균형이 맞춰진다면, 녹색 ICT와 ICT 발전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화웨이는 MWC 바르셀로나 2023에서 ICT 인프라 네트워크의 녹색 발전을 위한 길을 개척하는 이 접근법을 구현한 솔루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에너지 효율성 측면에서, 화웨이는 단순히 네트워크 에너지 효율성을 개선하는 것에서 절대적인 에너지 소비량을 줄이는 것으로 초점을 확대하는 방안을 지지한다. 부하가 낮은 시나리오에서는 주기, 시간, 채널 및 전력 같은 여러 차원에서 지능적인 폐쇄를 지원하기 위해 다차원적인 폐쇄 기술을 채택할 수 있다. 한편, 부하가 매우 낮은 시나리오에서는 장비를 깊은 동면 모드로 둘 수 있다. 예를 들어, AAU 하드웨어 정지 시 응결과 저온 문제를 해결하는 데 새로운 소재와 공정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력 모듈이 독자적으로 대기 상태를 유지하도록 할 수 있다. 이 경우, 극단적으로 낮은 부하 상태에서 AAU의 전력 소비량을 300W에서 10W로 줄일 수 있다.

재생에너지 측면에서, 화웨이는 녹색 전력 배치 규모에서 효율적인 재생에너지 이용으로 초점을 확대할 것을 촉구한다. 재생에너지 배치의 정확도를 개선하기 위해 네트워크별 정책에서 현장별 정책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지능형 일정 관리에 필요한 시간을 일(날짜) 단위에서 분 단위로 줄여 재생에너지의 경제 및 환경적인 이점을 최대한 높일 수 있다. 이를 통해 날씨, 전기요금, 배터리 상태 및 서비스량 같은 다차원적인 현장 정보를 확보할 수 있으며, 지능형 일정 관리 알고리듬은 전반적인 전력 비용을 최소한으로 낮추는 한편, 발전 효율성과 부하 기반 전력 가용성을 최대한 높일 수 있다.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 화웨이는 더는 네트워크 에너지 절감과 KPI 보장에만 초점을 맞추지 말고, 사용자 경험 보장으로 초점을 확대할 것을 제안한다. 다양한 네트워크 시나리오에 따라 최적의 에너지 절감 정책을 채택할 수 있다. 트래픽이 적은 시나리오에서는 에너지 절감을 최대한 높이기 위해 기본 네트워크 KPI를 보장하고, 트래픽이 많은 시나리오에서는 사용자 경험을 보장한다. 경험 중심 접근법을 데이터 중심 접근법으로 업그레이드함으로써, 수 분 만에 에너지 절감 정책을 수립하고, 밀리초 만에 최적화 정책을 제공할 수 있다. 

펑 사장은 화웨이가 앞서 언급한 3개 영역의 잠재력에 대한 신념에 따라 녹색 솔루션을 반복적으로 업데이트하며, Huawei Green 1-2-3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강조했다. 이 솔루션에서 '1'은 녹색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하나의 지표를 의미하고, '2'는 고에너지 효율성과 초저 에너지 소비량이라는 2가지 시나리오에 대한 초점을 의미한다. 마지막 '3'은 현장, 네트워크 및 운영을 아우르는 체계적인 3계층 솔루션을 의미한다. 펑 사장은 녹색 ICT 발전의 가속화를 위해 전 세계 통신사와 협력하고, 녹색화와 발전 사이에 균형을 맞추고자 하는 화웨이의 의지를 강조하면서 연설을 마쳤다.

MWC 바르셀로나 2023은 2월 27일~3월 2일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된다. 화웨이는 Fira Gran Via Hall 1의 1H50 부스에서 자사의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인다. 또한, 세계적인 통신사, 업계 전문가 및 오피니언 리더와 함께 5G 비즈니스의 성공, 5.5G 기회, 녹색 발전, 디지털 변혁, 그리고 5.5G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훨씬 더 큰 번영을 위해 5G 성공을 활용하고자 GUIDE 사업 청사진을 사용한다는 화웨이의 비전 등과 같은 주제를 탐색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carrier.huawei.com/en/events/mwc2023을 참조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