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2023년 2월 15일 PRNewswire=연합뉴스) Trina Solar[https://www.trinasolar.com/en-apac]의 모듈을 이용하는 100MW 어업 광발전 프로젝트가 높은 성능으로 전력을 생산하는 것으로 입증됐다. 에너지 수율 및 신뢰도가 높은 이 모듈은 거친 해양 환경을 견디고, 고객에게 높은 경제적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

높은 성능으로 100MW 어업 PV 프로젝트를 구동시키는 Trina Solar 모듈

사진 출처: Trina Solar

중국 광둥성 타이산의 양어장에 설치된 이 프로젝트는 시스템 그리드 연결 후 어류와 새우 번식에 계속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해양 개펄에 위치한 만큼, 해당 지역의 기후 때문에 모듈의 안전성과 신뢰도에 대한 요구가 특히 까다로웠다. 여기에는 잠재적인 열화 감소, 전기 장비의 부식, 더 어려운 설치, 건설 등과 같은 사항이 포함된다.

Trina Solar 모듈은 설계 과정에서 내후성을 충분히 고려함으로써 수분 침투 위험을 방지하고, 가혹한 환경에서도 높은 신뢰도와 에너지 수율을 보장한다. 실험실에서 여러 차례 진행된 엄격한 기계 부하 테스트부터 전 세계 곳곳에서 시행되는 프로젝트에 대한 실용적인 적용까지, Trina Solar 모듈은 항상 최고 수준의 신뢰도를 바탕으로 모든 어려움을 견뎌냈다. Trina Solar의 Vertex 670W 모듈은 2022년 초 China General Certification Center로부터 내습열 신뢰도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이 상은 어업, 갯벌, 부유 및 해안 시나리오에서 이 모듈의 우수한 신뢰도와 적용성을 제대로 인정받은 성과였다.

한편, 바다에 설치된 태양광 모듈은 양어지에 그늘을 만들고, 수온을 낮추며, 증발을 줄이고, 강력한 햇빛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어 높은 수온으로 인한 어류 사망 빈도를 줄일 수 있다. 기술과 자연을 통합한 이 프로젝트는 지역의 자연환경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어업과 발전 부문에도 수확을 할 수 있다.

덥고 습한 기후에서 자연스러운 선택이 된 Trina Solar Vertex 모듈은 이번 100MW 어업 프로젝트 전에 싱가포르에 위치한 세계 최대의 내륙 부유 태양광 PV 시스템인 60MW 태양광 발전 단지, 중국 허베이성에 위치한 70MW 어업 광발전 프로젝트를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기타 여러 프로젝트를 구동시켰다. 

Trina Solar는 지난 25년 동안 현지 상황과 고객 수요를 기반으로 체계적인 해결책을 제공하고자 기술 혁신에 집중했다. Trina Solar 모듈은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걱정 없이 전력을 생산하는 것으로 입증됐고, 높은 신뢰도, 높은 효율성, 높은 전력 및 높은 에너지 수율과 더불어 더욱 낮은 LCOE를 제공한다. 

출처: Trina Solar Energy Development Pte. Ltd.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