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레이저 오픈 파운드리 사업으로 기업의 성장을 이끄는 업계 베테랑

캘리포니아주 마운틴 뷰, 2023년 1월 18일 /PRNewswire/ -- 세계 최초의 오픈 실리콘 포토닉스 기술을 보유한 OpenLight는 오늘 아담 카터(Adam Carter) 박사를 최고경영자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카터 박사는 네트워킹, 광학 통신 시스템, 광학 구성 요소, 모듈 시장에서 다양한 영업, 마케팅, 총괄 매니저 역할을 비롯하여 반도체 업계에서 25년 넘는 경험을 가지고 있다.

Dr. Adam Carter - OpenLight CEO

아담 카터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OpenLight는 바로 제가 찾고 있었던 매력적인 기회입니다. 이 기업이 독특하고 혁신적인 사업 모델과 세계적 수준의 엔지니어링 팀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팀은 우리 고객들이 지식재산권, 디자인 서비스, 광자 통합 구성 요소에 접근하여 폭넓은 시장 및 애플리케이션에 PIC를 사용하는 것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오픈 파운드리 사업이 확장함에 따라 이 팀을 미래 성장 과정에 이끄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카터 박사는 이전에 Foxconn Interconnect 및 Oclaro에서 최고 상업 책임자를 맡았었다. 또한 Oclaro에서 2014년 7월부터 2018년 12월까지 고위 경영진 멤버로 재직했었다. 2018년은 Oclaro가 Lumentum Holdings에 18억 5천만 달러로 인수된 시기이다. 그 이전에는 2007년 2월부터 2014년 7월까지 Ciso의 트랜시버 모듈 그룹의 선임 이사 및 총괄 매니저를 맡았었다. 이곳에서 그는 실리콘 포토닉스 기술 스타트업인 Lightwire를 인수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실리콘 포토닉스 광학 엔진을 활용하여 최초로 내부에 설계된 CPAK 100G 트랜시버 제품군을 출시했다.

OpenLight의 최고 운영 책임자인 토마스 메이더(Thomas Mader) 박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작년 출시 이후 단일 칩에 레이저, 증폭기 및 패시브 구성 요소를 통합하는 당사의 검증된 능력은 이미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고객에게 확장 가능한 고성능의 비용 효율적 솔루션을 제공했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면서 OpenLight에 카터 박사가 합류하여 통합 레이저 및 회사의 성장으로 오픈 실리콘 포토닉스의 새 시대를 이끄는 우리의 노력을 안내하게 되어 기쁩니다."

카터 박사는 이학사(B.Sc) 학위 보유자이다. 포츠머스 대학교에서 응용물리학을 전공하고 카디프 웨일스 대학교에서 III-V 반도체 재료의 반응성 이온 에칭에 대한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OpenLight는 현재 데이터 통신, 자동차, AI, 머신러닝, 고성능 컴퓨팅(HPC), 감지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하여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새로운 수준의 성능 및 확장성을 설계하고 제공하기 위해 많은 최첨단 고객들과 협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openlightphotonics.com에서 OpenLight로 문의 바랍니다.

OpenLight 소개

OpenLight는 광학 설계 분야에서 수십 년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OpenLight의 경영진과 엔지니어링 팀은 통신, 데이터 통신, LiDAR, 의료, HPC, AI, 광학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설계의 성능, 전력 효율성, 안전성을 개선하기 위해 통합 레이저를 갖춘 세계 최초의 개방형 실리콘 포토닉스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200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한 OpenLight는 이전에는 광학 솔루션이 존재하지 않았던 곳에 이를 제공하고,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기술과 혁신을 실현합니다. OpenLight 본사 위치는 캘리포니아주 산타바바라이며, 지사는 실리콘밸리에 있습니다.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1983467/OpenLight_Dr_Adam_Carter.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832614/OpenLight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