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본토 외에서 2억 장 이상 발급

-- 지난 10년 동안 혁신적인 글로벌 결제 서비스 제공

(상하이 2023년 1월 2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 본토 외에서 발급된 유니온페이 카드 수가 2억 장을 돌파함에 따라,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UnionPay International)[ https://www.unionpayintl.com/en/ ](UPI)이 세계 최대의 카드 소지자 기반에 비용 효과적이고 안전한 고품질 국경 간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10년의 여정에 돌입했다. UPI 파트너 회원사 수는 2012년 설립 당시 60개에서 현재 181개 국가와 지역에 구축된 결제 승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전 세계적으로 2천500개로 확대됐다. 그중 78개가 유니온페이 카드를 발급하며, 점점 증가하는 글로벌 유니온페이 카드 고객과 매장에 편리한 현지 서비스를 보장하고 있다.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 현지 카드 고객 위해 국경 간 결제 경험을 크게 개선

UPI는 지난 10년 동안 전 세계 곳곳에서 유니온페이 카드 고객과 새로운 국경 간 결제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첨단 결제 기술을 끊임없이 개발했다. 현재 중국 본토 외 지역의 3천800만 곳에 달하는 글로벌 가맹점에서 유니온페이 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이는 2012년 이후 4배나 증가한 수치이며, 2022년에만 400만 개의 신규 가맹점이 추가됐다. APAC, 유럽 및 북미에서 유니온페이 카드 승인율은 각각 95%, 80% 및 80%에 달하며, 200개 국가와 지역에서 2천200만 개의 온라인 판매자가 결제 용도로 유니온페이를 사용하고 있다.

지난 10년 동안 글로벌 결제 산업의 디지털 변혁이 빠르게 발전했고, UPI는 끊임없이 변하는 국제 고객의 결제 습관에 발맞춰 제품 반복과 서비스 업그레이드의 속도를 높였다. UPI는 중앙은행, 국가 환전 네트워크 및 결제 제휴사와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태국과 필리핀 같은 국가에서 자사의 혁신적인 금융 기반시설과 기술 표준을 공유했으며, 아시아 결제 네트워크의 통일된 국경 간 칩 카드의 표준으로 자리 잡았다.

인상적인 기술과 디지털 혁신을 반영한 UPI의 글로벌 확장

최근 수 년 동안 UPI는 유니온페이 비접촉 결제, QR코드 결제 및 인앱 결제를 지원하는 은행 산업을 위해 통일된 유니온페이 앱을 출시하고, 카드 소지자를 위한 모바일 결제 경험을 대폭 개선했다. 유니온페이 앱을 포함해 170개 이상의 유니온페이 표준 전자지갑이 중국 본토 외에서 출시됐다. 이를 통해 1천600만 곳 이상의 해외 가맹점에서 QR코드 결제나 '스와이프' 퀵패스(QuickPass)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2018년에는 유니온페이 앱의 홍콩 및 마카오 특별행정구(SAR) 버전이 출시됐고, 이는 4년 만에 현지인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바일 결제 상품 중 하나가 됐다. 유니온페이 모바일 결제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은 싱가포르 PayLah!, 말레이시아 Boost, 태국 K Plus뿐만 아니라 여러 다른 주요 상품까지도 포함한다. 이와 같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던 요인은 개발자, 클라우드 카드 발급 및 시나리오 서비스 플랫폼을 포함하는 UPI의 기술 서비스 플랫폼에 있다. 이들 플랫폼은 파트너가 유니온페이 모바일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도록 기술적인 어려움과 비용을 절감시키며, 더 많은 금융기관을 지원한다. 통신, 소매 및 기타 기업도 국제 카드 소지자를 위해 모바일 결제 경험을 개선하고자 유니온페이 모바일 결제 에코시스템에 합류했다.

유니온페이, 다음 10년에도 글로벌 입지를 더욱 빠르게 확장할 계획

전 세계 카드 소지자를 위해 글로벌 입지, 지속적인 혁신 및 사용 용이성을 확장해온 유니온페이가 올해 잠비아에서 첫 카드를 발급했다 [ https://www.prnewswire.co.uk/news-releases/unionpay-international-seals-a-deal-with-nascu-to-roll-out-unionpay-cards-830730895.html ]. 현재 이 카드는 잠비아 고객이 선호하는 결제 서비스로 빠르게 부상하고 있다. 올해 초부터 전 세계적으로 2천만 장이 넘는 유니온페이 카드가 발급됐고, 거래율은 이미 팬데믹 이전 수준을 넘어섰다. APAC 지역에서는 신규 발급된 은행카드의 4장 중 1장이 유니온페이 카드이며, 이는 오늘날 홍콩 및 마카오에서 사용되는 직불카드의 95%를 차지한다. Nilson 보고서[ https://nilsonreport.com/mention/1683/1link/ ]에 따르면, 2021년 APAC 주요 국제 카드사 중 유니온페이 거래량이 1위를 차지했다고 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