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년 넷제로∙RE100 동시 달성 가속화

소재기술 전문회사 SK㈜ 머티리얼즈(대표 이용욱, www.sk-materials.com)가 1일 넷제로(Net Zero)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넷제로란 탄소중립, 즉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대기 중 이산화탄소를 흡수해 온실 가스의 양을 0으로 만들겠다는 개념이다. 

리포트에는 ▲넷제로 선언의미와 목표달성 시점 ▲넷제로∙RE100 실현을 위한 로드맵 ▲기후변화 거버넌스 ▲기후변화 대응 활동 등 총 4가지 주제에 관한 구체적인 현황과 실적, 목표가 담겨있다.

특히 SK㈜ 머티리얼즈는 SK스페셜티 등 계열사의 2030년 넷제로와 RE100 동시 달성의지를 명확히 선언하고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중장기 로드맵과 이행전략을 리포트에 상세히 공개했다. 또 제품 생산 전 과정의 탄소중립 실천 방법과 차세대 배터리∙고효율 디스플레이∙CCUS(이산화탄소 포집·저장·활용) 등 친환경 기술 및 소재 개발 노력을 담았다.

기후변화 거버넌스 분야에서는 기후변화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주요 리스크와 기회를 점검, 평가한 후 이에 따른 재무적 영향을 분석했다. 또 분석 결과를 토대로 대응 전략을 수립하고 추진 성과를 관리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한편 SK㈜ 머티리얼즈의 온실가스 감축 목표는 Scope 1(직접 배출)과 Scope 2(조직 경계 내 간접 배출)의 배출량을 모두 포함한 것이며, 향후에는 경영 활동 전반의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Scope 3(조직 경계 외 간접 배출)까지 확대 적용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통해 2030년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NDC, 2030년까지 2018년 배출량의 40%를 감축) 달성에 힘을 보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보고서는 SK㈜ 머티리얼즈 홈페이지(www.sk-materials.com) 지속가능경영 카테고리 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메뉴를 통해 국문/영문으로 누구나 열람 및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SK머티리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