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년 만에 처음으로 제공되는 제안 

-- 수익금은 부분적으로 자본적 지출 자금의 조달 및 단기 채무 상환에 사용될 예정

(마닐라 2022년 11월 9일 PRNewswire=연합뉴스) 선도적인 필리핀 디지털 솔루션 플랫폼인 Globe(PSE: GLO)가 20여 년 만의 첫 유상증자 제안에 대한 주주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약 170억 페소에 달라는 총 수익을 올렸다.

필리핀의 선도적인 디지털 솔루션 플랫폼인 Globe가 20여 년 만에 처음으로 유상증자를 제안하며 약 170억 페소의 총 수익을 올림에 따라, Globe의 CFO Rizza Maniego-Eala가 10월 28일 필리핀 증권거래소에서 벨을 울렸다.

Globe는 2022년 10월 28일에 참여 주주에게 새로 발행된 보통주 10,119,047주를 필리핀 증권거래소에 공식 상장했다. 보통주는 주당 1,680.00페소에 매매됐다.

이번 유상증자 제안은 Globe가 주주로부터 마지막 자본을 조달한 이후 자기 자본 시장으로의 성공적인 환원을 의미한다.

이번 제안은 급변하는 금융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어려운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유상증자는 초과 청약됐으며, 제안된 모든 주식은 기존 주주에게 완전히 할당됐다. 이는 회사의 강력한 펀더멘털과 성장 기회에 대한 투자자의 확신이 반영된 결과다.

제안에 대한 수익금은 Globe의 2022년 자본적 지출 충당 및 단기 부채 상환에 부분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이 자금은 회사가 디지털 생태계를 더욱 확장하고, 통신 분야와 그 너머의 기회를 활용해 시장에서 차별화를 도모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Globe의 디지털 중심축의 일환으로 핀테크, 헬스테크, 에듀테크, 엔터테인먼트, 애드테크, 전자상거래, 인력 및 정보기술 서비스 부문에 투자했다. 또한, 회사는 필리핀 및 해외 스타트업을 위한 벤처 캐피탈 펀딩에도 참여하고 있다.

Globe의 사장 겸 CEO Ernest Cu는 "우리는 이 제안에 대해 주주들이 보여준 지원에 매우 놀랍게 생각한다"며, "이러한 지원은 Globe의 핵심 비즈니스 및 디지털 서비스 플랫폼 이니셔티브를 실행할 능력에 대한 주주의 신뢰를 잘 보여주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필리핀의 디지털 라이프 창조 및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지속적인 파트너십에 대해 주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Globe의 최고재무책임자(Chief Finance Officer, CFO) Rizza Maniego-Eala는 "이번 제안은 시장에서 Globe의 경쟁력 있는 차별화를 강조하고, 건전한 재무 상태를 더욱 확고히 하는 한편, 주주에게 업계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면서 더 큰 이정표를 추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또한 이 제안은 회사가 항상 역동적인 환경을 탐색하는 데 필요한 유연성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필리핀에서 가장 오래된 기업이자 가장 큰 대기업인 Ayala Corporation과 Singtel의 전액 출자 자회사 Singapore Telecom International Pte. Ltd. 역시 이번 유상증자 제안에 비례해서 할당된 지분을 청약할 수 있는 우선권을 행사했다. Ayala와 Singtel은 Globe의 주요 주주다.

BPI Capital Corporation은 이번 제안에 대한 단독 글로벌 주관사이자 국내 대표 증권인수업자 및 공동 주간사를 맡았다. UBS는 단독 국제 증권인수업자이자 공동 주간사를 맡았으며, PNB Capital은 국내 공동 대표 증권인수업자를 맡았다.

Globe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globe.com.ph를 참조한다.

제안 대상 주식은 완전히 매도됐으며, 본 발표는 단지 기록으로써의 의미만 지닌다.

미국, 캐나다, 일본 또는 호주는 발행 또는 배포 대상이 아니다.

본 보도자료는 미국 또는 기타 지역에서 유가증권을 판매하는 제안이 아니다. 회사의 증권은 1933년 개정 미국증권법(증권법)에 따라 등록되지 않았으며, 증권법에 따라 또는 그러한 등록의 면제에 따라 등록되지 않는 한, 미국에서 제공되거나 매매될 수 없다. 미국에서는 본 유가증권의 공모가 없을 것이다. 본 보도자료 또는 여기에 포함된 정보는 어떠한 금전이나 유가증권 또는 기타 대가를 요구하지 않으며, 본 문서 또는 여기에 포함된 정보에 대한 응답은 수락되지 않는다.

Globe 소개

Globe Telecom, Inc.는 필리핀의 선도적인 디지털 플랫폼으로, 통신, 금융 기술,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스타트업을 위한 벤처 캐피털 펀딩, 엔터테인먼트 및 가상 의료 부문에 집중한다. 회사는 모바일, 유선, 광대역, 데이터 연결, 인터넷 및 관리 서비스를 포함한 전체 제품 및 서비스 제품군에 걸쳐 소비자와 기업의 통신 및 기술 요구사항을 지원한다. 2019년, Globe는 보편적인 지속가능성 원칙을 이행하기로 약속하면서 유엔 글로벌 콤팩트(UN Global Compact)에 서명했다. Globe의 주요 주주에는 해당 국가 및 지역에서 인정받는 업계 리더인 Ayala Corporation과 Singtel이 있다.

Globe는 필리핀 증권 거래소에 주식코드 GLO로 상장돼 있으며, 2022년 6월 말 기준 시가 총액은 55억 달러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