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ST)와 공동으로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ML)의 개발에 대한 신규 전자책을 1일 발표했다.

새 전자책 ‘엣지에서의 인텔리전스(Intelligence at the Edge)’에서 마우저와 ST의 전문가들은 AI 및 ML 개발을 위한 과제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심층 분석을 제공한다. 이 전자책에는 지능형 센서, 임베디드 신경망, 반응형 AI 등의 주제에 대한 기사들이 수록돼 있다.

클라우드 AI 애플리케이션은 전력, 대역폭 및 데이터 측면에서 엄청난 자원을 요구하는 동시에 보안과 관련하여 중요한 질문을 제기한다. 또 AI가 클라우드 서버에서 네트워크 엣지로 전이되면서 임베디드 마이크로컨트롤러에서 사용되는 머신 러닝 모델은 AI 지원 애플리케이션 및 장치의 사용을 크게 증가시킨다. 새 전자책은 엣지 AI 애플리케이션에서 ST 제품의 잠재적 활용 방안에 대해 알아보는 다양한 기사, 인포그래픽 및 교육용 비디오를 제공한다.

‘엣지에서의 인텔리전스’는 십여 가지에 이르는 관련 솔루션에 대한 링크를 제공한다. 주요 제품으로는 웨어러블 기기, 산업용 센서, 홈 자동화, 개인 의료 기기를 비롯해 향상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STM32U5 시리즈의 초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가 있다. 이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은 Arm® Cortex®-M33 코어를 기반으로 하며 2MB 플래시 메모리와 786KB SRAM을 제공한다. ST의 NanoEdge™ AI Studio 제품은 개발자로 하여금 데이터 과학 기술이나 지식 없이도 특정 프로젝트를 위한 최적의 AI 라이브러리를 신속하게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NanoEdge AI Studio는 개발자가 보안 문제를 쉽게 감지하고 예측 유지 관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우저가 제공하는 ST 솔루션에는 마이크로컨트롤러, 센서 키트, 전력 관리 IC 및 메모리 장치가 포함된다. 새 전자책은 https://kr.mouser.com/news/st-intelligenceattheedge-infographic/st-intelligenceattheedge-ebook.html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마우저 #ST마이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