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dTech 분야에서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자금 조달 시리즈 중 하나

- Classera, 신흥 시장에 중점을 두고 실리콘밸리에 설립됐으며, MENA와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의 30개국 이상에서 수백만 명을 교육하는 최대 규모의 Edtech 회사
- 이번 투자 라운드는 PIF가 전액 출자한 Sanabil Investments가 주도하고, Global Ventures, Endeavor Catalyst, 500 Global와 실리콘밸리, 신흥 시장 및 글로벌 패밀리 오피스 투자자들이 참여
- 이번 투자를 통해 Classera는 LSP를 발전시키고, e-러닝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며, 새로운 시장으로의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할 계획

(샌프란시스코 2022년 10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신흥 시장에 중점을 둔 글로벌 에듀테크 e-러닝 회사인 Classera가 시리즈 A 자금 조달 라운드를 통해 4천만 달러의 자금을 성공적으로 조달했다. 이번 라운드는 사전 자금 조달이 없었던 기업으로서는 EdTech 부문에서 전 세계적으로 최대 규모이며, 또한 중동과 북아프리카(MENA) 지역 및 대부분의 아프리카 Edtech 부문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자금 조달 라운드다.

Classera founders: Mohammad Almadani and Mohammad Alashmawi

이 라운드는 Public Investment Fund(PIF)가 전액 출자한 회사인 Sanabil Investments가 주도했으며, Global Ventures, Endeavor Catalyst, 500 Global, Sukna Venture 및 Seedra Ventures가 참여했다. 또한 이 라운드에는 실리콘밸리, 신흥 시장 및 글로벌 패밀리 오피스의 다양한 투자자도 참여했다. 

이번 라운드에서 확보된 자금은 Classera가 교육 및 기업 교육 분야를 위한 Learning Super Platform(LSP)의 지속적인 개발을 추진하고, e-러닝 및 EdTech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자금은 MENA 및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지역에서의 더 큰 성장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회사가 직접 판매, 채널 파트너 및 인수를 통한 아시아태평양(APAC) 및 기타 지역으로의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하기 위해서도 사용될 계획이다. 또한, 이 자금은 Classera가 투자 이후의 주요 목표로서 기업 e-트레이닝인 'LeadXera'를 위한 전문 플랫폼을 통해 이 부문에서의 더 빠른 확장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Classera는 대부분의 MENA 및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지역인 30개국 이상에서 수백만 명의 학습자를 교육하는 최대 규모의 Edtech 회사다. 회사의 LSP는 AI 및 소셜 러닝 기반의 게임화된 학습 관리 플랫폼, 증강 현실 학습 앱 'C-Reality', 교육기관용 전사적 ERP인 'C-Smarter', 용돈과 등록금 지급 및 금융을 위한 통합 전자결제 게이트웨이 'C-Pay', 그리고 Edtech와 교육용 제품을 위한 전문 교육 마켓플레이스인 'Edumals'을 포함하는 완전 통합된 생태계를 갖추고 있다. 이 모든 것이 하나의 플랫폼에 모두 갖춰져 있어, 프로세스를 원활하게 만들고 학습 참여도를 높임으로써 전반적인 학습 경험을 향상시킨다. 

수천에 달하는 Classera의 고객에는 10개 이상의 교육부, K-12 사립학교, 대학교를 비롯해 전자 교육을 위한 기업도 포함된다. Classera는 마이크로소프트, 줌, 아마존, 인텔, Udemy 및 HP를 포함한 글로벌 및 지역 업체와 100개 이상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지난해 Classera는 'HP-ClassEasy by Classera'라는 이름으로 HP와의 제휴를 통해 공동 브랜드 솔루션을 출시했는데, 이는 현재 전 세계 여러 국가에 제공되고 있다.

Classera의 공동설립자 겸 CEO Mohammad Almadani는 "오늘은 Classera의 여정에서 큰 이정표가 되는 날"이라며 "존경받는 글로벌 투자자 그룹의 지원을 받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항상 학습 경험을 혁신하는 데 열정을 쏟고 있는 우리 팀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힘을 모아 제한된 자원으로부터 점차 규모를 넓혀 가며 Classera를 선도적인 EdTech 플랫폼으로 확장시켰다"면서 "수백만 명의 학습 여정에 영향을 미치고, 이들을 지원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우리의 진화하는 이야기가 다른 이들에게 영감이 되기를 희망하며, 우리는 앞으로 더 발전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또한, Mohammad Almadani CEO는 "이 자금은 우리의 'LSP'를 한 단계 끌어올려 더 스마트하고 더 큰 영감을 주면서 더 단순하게 만드는 데 사용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전 세계 고객과 파트너에게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많은 학습 기관은 특히 팬데믹을 경험하면서 차세대 이러닝 솔루션의 필요성을 뚜렷이 인식하고 있다"면서 "이 시점에, Classera는 더 많은 글로벌 시장으로 제품을 확장하고 턴키 솔루션을 제공해 교육 및 훈련 기관의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파트너가 됨으로써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고유한 학습 경험을 구성원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발표에 대해, Sanabil Investments는 "Classera는 수백만 명의 사용자를 위한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개발 및 구축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선도적인 신흥 시장 e-러닝 솔루션 제공업체 중 하나로 성장했다"며, "우리는 Classera가 다양한 사회 경제적 배경을 가진 모든 학습자에게 도달 범위를 더욱 확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Classera는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e-러닝 업계에서 가장 높은 참여 지표 중 하나를 제공했다. 이 과정에서 매력적이고 게임화된 플랫폼을 통해 이 지역의 여러 시장에서 70%에 가까운 시장점유율을 확보했고, 높은 참여도를 끌어내면서 페이지 뷰 100억 회를 달성했다. 또한, Classera는 Bett, The Learning Award, GESS, 마이크로소프트 베스트 글로벌 파트너 어워드 등을 포함해 Edtech 업계에서 다수의 글로벌 상을 받았다.

Classera 소개
Classera는 기업가인 Mohammad Almadani와 파트너인 Mohammad Alashmawi에 의해 실리콘 밸리에서 설립됐다. 두 사람은 e러닝을 혁신하고 신흥 시장의 학습자가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비전으로, 18세에 첫 회사를 설립했다. 이들은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처음부터 MENA와 아프리카 지역에 집중했다. Classera의 기술은 최첨단 기술로 구축된 게임화된 학습 관리 플랫폼으로 구동되는 LSP에 기반을 둔다. 원리 기반 접근 방식은 게임화를 통한 영감, 인공지능을 통한 개인화, 사회적 학습을 통한 협업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더 나은 참여와 더 나은 학습 경험에 도달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다. 그런 다음, 회사는 생태계를 완성하기 위해 ERP, 결제 게이트웨이 및 마켓 플레이스를 완전히 갖춤으로써 LSP를 완전한 턴키 솔루션으로 만들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이메일 info@classera.com으로 문의한다.

Sanabil Investments 소개
Sanabil은 PIF(Public Investment Fund)가 전액 출자한 금융 투자 회사로, 80억 달러의 납입자본금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VC(벤처캐피탈)/성장을 포함한 글로벌 민간 투자에 연간 20억 달러 이상의 자본을 투입한다. 역동적이고 민첩하며 경험이 풍부한 투자전문가팀으로서, Sanabil은 파트너에게 장기 자본과 여러 자금 조달 라운드에 걸쳐 투자할 역량 및 지역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한다. Sanabil은 훌륭한 아이디어와 위대한 사고방식을 가진 훌륭한 기업에 투자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sanabil.com을 참조한다.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1931323/Classera_founders.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