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d Pill Lab, 세계적인 하이테크 리더 지향하며 6센서 모션 캡처 기술부터 내장 카메라, 마이크 및 AI 칩을 갖춘 소형 및 저가형 박스 RedPillGo까지 선보여

6센서 모션 캡처 기술 RedPillGo

(타이베이 2022년 10월 13일 PRNewswire=연합뉴스) 대만에 기반을 둔 AI 스타트업 Red Pill Lab은 국가발전위원회(National Development Council)가 후원하는 모션 캡처 기술을 전문으로 하며, 실시간 캐릭터 애니메이션의 작업 흐름을 최적화하고자 딥 러닝 알고리듬을 적용한다. Red Pill Lab은 전통적인 모션 캡처 비용을 줄이고, 메타버스로 진입하는 사람들을 위해 AI 기술을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장하고자 어떤 기기도 착용하지 않고 동작을 캡처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Red Pill Lab의 최신 제품 RedPillGo가 이미 출시됐고,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모셥 캡처(모캡) 기술은 버추얼 휴먼을 살아나게 하는 열쇠다. 모캡은 사물이나 사람의 움직임을 기록하는 과정이다. 그러나 Red Pill Lab CEO RH Shih는 현재 경쟁사 솔루션의 대다수가 모캡을 위해 특별한 하드웨어가 필요하며, 이는 가격 상승의 요인이라고 강조한다.

Red Pill Lab이 설계한 최신 제품 RedPillGo는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넣어야 하는 크리에이터에게 구세주와도 같다. 카메라와 센서를 갖춘 전문 스튜디오가 필요 없는 RedPillGo는 시연자의 움직임을 직접 캡처하고, 음성을 3D 표정으로 실시간으로 전환한다.

RH Shih CEO는 "자사의 목표는 모션 캡처 기술의 접근성을 높이고, 가격을 내리는 것"이라며 "이미지 하나를 제작하는 데 최대 8시간이 걸리는 기존 애니메이션 제작과 비교했을 때, RedPillGo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뿐만 아니라 생산성도 높인다"라고 설명했다.

RedPillGo 출시 전, Red Pill Lab은 세계 최초로 실제 시연자의 신체 동작과 표정을 포착하기 위해 불과 6개의 센서로 가상 캐릭터와 팬 간의 상호작용을 더 현실적이고 생생하게 구현했다. 코로나19가 확산된 후, Red Pill Lab은 모션 캡처 장비를 설치하기 위해 고객의 위치까지 이동하기가 어렵게 됐다는 점을 파악했다. Red Pill Lab은 위기를 기회로 삼아, 공간 제약을 극복할 수 있는 신제품 개발에 나섰다.

RedPillGo 외에도 AI 기반의 다국어 엔진인 Red Pill Voice Engine은 사용자가 음원만으로 표현이 풍부한 얼굴 애니메이션을 쉽게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Red Pill Voice Engine은 Red Pill Lab의 제품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디지털 아바타에 더욱 자연스러운 결과를 제공한다. RedPillGo와 Red Pill Voice Engine을 갖추면, 매우 쉽게 3D 포맷으로 개인화된 아바타를 제작할 수 있다.

Red Pill Lab은 대만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전 세계 시장을 목표로 삼고 있다. Red Pill Lab은 Epic Games가 개발한 3D 컴퓨터 그래픽 게임 엔진인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과 협력했다. Red Pill Lab은 아시아 지역에서 한국, 중국, 일본, 싱가포르 및 기타 여러 국가에 고객을 두고 있다.

Red Pill Lab CTO 겸 공동 설립자 Dobry Todorov는 "자사는 전 세계 최고의 기술 기업들의 성과를 끊임없이 살피고, 돌파 가능한 영역에서 그 간극을 찾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만 정부의 지원 정책 덕분에, Red Pill Lab과 같은 스타트업은 기술 혁신을 이어가고, 국제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다.

실제로, Red Pill Lab은 2019년 미국 시장조사 업체 Digi-Capital로부터 AR/VR/MR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인정받았다. 그러나 Red Pill Lab은 경쟁이 치열한 AI 시장에서 끊임없이 혁신을 도모하고 있다. RH Shih CEO는 "REDPILLGO를 소프트웨어 버전으로 출시하고, 대시캠이나 가정용 보안 카메라와 같은 내장 카메라와 마이크를 갖춘 지능형 장치로 그 용도를 확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Red Pill Lab은 새로운 차원의 가상-현실 상호작용으로 실시간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더욱 상호작용적인 온라인 실시간 기능에 집중할 계획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s://www.youtube.com/channel/UC-1xCA0871zvSz96zPwP5cQ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