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32 시리즈 모듈, 모든 유형의 전기차에서 더욱 빠른 충전과 범위 확장 가능

온세미는 모든 유형의 전기차(xEV) 내에서 온보드 충전(OBC) 및 고전압(HV) DCDC 변환 장치를 위한 트랜스퍼 몰드 기술의 실리콘 카바이드(SiC)가 적용된 전력 모듈 3종을 29일 발표했다.

APM32 시리즈는 SiC 기술을 트랜스퍼 몰드 패키지에 도입해 xEV의 효율성을 높이고 충전 시간을 단축한 최초 제품으로, 고출력 11~22kW 온보드 충전기(OBC)용으로 특별 설계됐다.

3종의 모듈은 각각 800V 버스 전압을 처리하기 위해 동급 최고의 열저항 및 고전압 절연 시스템에서 낮은 전도 및 스위칭 손실을 구현한다. 향상된 효율성과 낮은 발열은 궁극적으로 더 효율적인 OBC를 가능하게 한다. 이와 함께 더욱 빠르게 충전하고 동작 범위를 늘릴 수 있게 한다.

온세미의 엔드 투 엔드(end-to-end) SiC 공급망 기능과 입증된 SiC MOSFET 및 다이오드를 활용해 APM32 모듈은 높은 수준의 신뢰성을 제공하며, 각 모듈은 완전한 추적성을 위해 직렬화된다. 이 모듈은 최대 175°C의 접합 온도(Tj)에서 작동할 수 있어 공간 제약이 있는 까다로운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신뢰성을 보장한다.

APM32 시리즈의 두 가지 모듈 NVXK2TR40WXT 및 NVXK2TR80WDT는 항복 전압(V(BR)DSS)이 1200V로 H-브릿지 토폴로지(H-bridge topology)로 구성되어 고전압 배터리 시스템에 적합하다. 이는 OBC 및 HV DCDC 변환 단계에서 사용되도록 설계됐다. 다른 한가지 모듈 NVXK2KR80WDT는 비엔나 정류기(Vienna Rectifier) 토폴로지로 구성되며, OBC의 PFC(power factor correction) 단계에서 사용 가능하다. OBC용 SiC FET 모듈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기 위해 6 pack 및 풀 브릿지 타입의 모듈이 출시될 예정이다.

3종의 모듈 모두 작고 견고한 DIP(Dual Inline Package)에 내장되어 모듈 저항이 낮다. 최고 수준의 냉각 및 절연 기능은 가장 엄격한 자동차 산업 표준을 충족하며, 연면 거리(creepage distance) 및 공간 거리(clearance distance)는 IEC 60664-1 및 IEC 60950-1을 충족한다. 또한 이 모듈은 자동차용 적용을 위한 AEC-Q101 및 AQG 324 인증을 받았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SiC #온세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