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향후 업계의 요구 사항을 꾸준히 충족하기 위해 대규모 글로벌 본사와 물류 센터를 크게 확장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마우저는 최근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 포트워스 물류 센터의 약 39,000㎡ 면적, 3층 높이 신축 건물 확장 공사를 착공했다.

신축 공사가 완료되면 320,000㎡ 규모의 글로벌 본사와 대규모 물류 센터 중 약 140,000㎡ 규모 넓이를 갖춘 건물에서 1,200개 이상의 전자 부품 글로벌 제조사 제품 및 기술에 대한 100만 개의 고유 SKU 재고를 처리하게 된다.

해당 신축 건물은 3단 메자닌 설계(triple-mezzanine floorplan), 첨단 자동화 설비, 기존 물류 센터 건물과 이어주는 구름다리식 통로를 갖출 예정이다. 추가 시설 및 설비들은 전자 상거래에 있어 가장 발전된 입고, 주문 처리 및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했다. 

올 봄까지 마우저는120개의 수직 리프트 모듈(VLM)을 설치했으며, 이는 세계 최대 규모다. VLM은 선반과 자동 추출 장치를 이용해 부품들을 직원의 워크스테이션으로 가져올 수 있는 거대한 수직 파일링 캐비닛이다. 이는 가용 면적을 증가시키고 직원들의 도보 시간을 45% 이상 줄이는 등 운영 효율을 높여준다.

또한 마우저의 물류 센터에는 분당 최대 14개 주문을 처리할 수 있는 제품 포장 및 라벨링을 위한 정교한 자동화 시스템인 Ultipack 및 I-Pack 기계를 비롯해 모든 공정들을 향상시키기 위한 OPEX Perfect Pick 시스템과 AutoStore 시스템도 갖추었다.

최첨단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하는 주된 목적은 효율성, 생산성, 정확성 및 속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지만, 이와 함께 보다 지속 가능한 운영과 보다 높은 고객 만족도 제공 같은 부수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마우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