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지분 약 75% 인수 계획 발표하기도

중국 와이어 어셈블리 업체 타임인터커넥트테크놀러지(이하 타임)가 19일 공시를 통해 애플 협력사인 럭스쉐어(Luxshare)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타임은 럭스쉐어가 요구하는 사양에 따라 케이블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게 된다.

럭스쉐어는 타임의 연구 및 기술개발을 지원해온 투자사이기도 하다. 앞서 지난 2월 럭스쉐어는 자회사를 통해 타임 지분 74.67%를 인수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총 투자 규모는 11억홍콩달러(약 1840억원)다.

업계 관계자는 "럭스쉐어가 타임과의 공급 계약을 통해 업계 경쟁력을 더욱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럭스쉐어 이미지. /럭스쉐어 제공
럭스쉐어 이미지. /럭스쉐어 제공

럭스쉐어는 중국 증시에 상장해있는 전자제품 제조업체로, 지난해 애플로부터 '아이폰13 프로' 조립 생산 주문을 받은 애플 협력사다. 그간 애플에 음향 부품, 커넥터, 아이팟 등 제품으로 공급 제품 라인을 확대했으며, 올해 하반기 출시되는 '아이폰14' 시리즈 생산도 확정지었다.

업계는 럭스쉐어가 다른 위탁생산 업체 대비 뒤늦게 애플 협력사로 선정됐으나 기술력 및 안정적인 생산 능력을 인정받아 애플 공급망 내 중요한 위치를 선점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대만 폭스콘의 경쟁상대로 거론될 만큼 성장했다는 설명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