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컨트롤러(MCU),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 전문업체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MCU 기반 CEC1736 트러스트 쉴드(Trust Shield)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제품군은 NIST 800-193 플랫폼 펌웨어 복구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것은 물론 시스템 플랫폼을 위한 전체 보안 트러스트 체인을 구축하는 동시에 안전한 부팅 프로세스를 보장하는 런타임 펌웨어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CEC1736 솔루션은 최종 장비의 사이버 복원력을 보장하는 마이크로칩의 제품군을 한층 확장한다. 해당 솔루션은 완벽한 구성을 지원하는 실시간 플랫폼 신뢰점(Root of Trust)으로 SPI 플래시 및 I2C/SMBus 필터링에서 런타임 공격에 대한 펌웨어 보호를 제공한다. 이 솔루션의 증명 기능은 플랫폼 내 주요 디바이스가 정품인지 확인할 수 있도록 신뢰성 증거를 지원한다. 또 수명 주기 관리 및 소유권 이전 기능은 최종 제품의 수명 주기 및 제품 소유 이전 시에 비밀을 보호함으로써 서로 다른 운영자가 정보 손상 없이 시스템 플랫폼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CEC1736 트러스트 쉴드 제품군의 고급 하드웨어 암호화 스위트는 AES-256, SHA-512, RSA-4096, 키 크기가 최대 571비트인 ECC, 그리고 키 길이가 최대 384비트인 ECDSA(Elliptic Curve Digital Signature Algorithm)을 갖추고 있다. 384비트 하드웨어 PUF(Physical Unclonable Function)는 고유 루트 키, 대칭 비밀, 개인 키 생성 및 보호를 지원한다. NIST 800-193 및 OCP 보안 가이드라인을 충족하는 고급 신뢰 및 보안 솔루션을 통해 최신 보안 발전과 표준을 신속하게 채택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CEC1736 트러스트 쉴드 제품군은 실리콘, 소프트웨어, 툴, 개발 보드 및 프로비저닝 기능을 제공해 고객에게 필요한 종단간 플랫폼 펌웨어 보호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마이크로칩 #MC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