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타시스 제품군 렌탈 및 구매… SW·소모품도

바른테크놀로지(대표 김동섭)는 3차원(3D) 프린터 구매·렌탈·소모품·교재·교육신청, 3D 스캐너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3D 솔루션 쇼핑몰’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바른테크놀로지 본사 로비에서 3D 사업본부 직원이 새로 오픈한 ‘3D 솔루션쇼핑몰’을 체험하고 있다./바른테크놀로지


이 쇼핑몰에서는 바른테크놀로지의 협력사 스트라타시스(Stratasys)의 ‘메이커봇(MakerBot)’ 브랜드에 속한 주요 산업용•교육용 3D 프린터와 잉크 역할을 하는 필라멘트 등 주요 소모품을 구매할 수 있다.

‘메이커봇 3D 프린터’ 제품군으로는 보급형 3D 프린터 제품군인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 미니플러스(MakerBot Replicator Mini+)와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플러스(MakerBot Replicator+), 산업용 제품인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 Z18(MakerBot Replicator Z18) 등 3종이 있다.

렌탈로는 36개월 기준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 미니 플러스가 한달 12만1000원와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 플러스는 월 15만4000원를 사용할 수 있으며,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 Z18는 월 66만원이다.


회사는 이와 함께 3D CAD 솔리드웍스 제품군도 판매한다. 솔리드웍스는 전 세계적으로 하루 사용자 수가 500만 명이 넘을 정도로 활용도가 높은 3D CAD 소프트웨어다.


이외 정밀스캔·핸디스캔·자동스캔·컬러스캔 등이 가능한 3D스캐너도 쇼핑몰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설명환 바른테크놀로지 커뮤니케이션팀 팀장은 “국내·외 3D 프린팅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바른테크놀로지가 보유한 전국적인 유통망과 기술 지원 역량, 전문 인력을 활용해 3D 프린터의 보급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