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대표이사 이완재)는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선보엔젤파트너스와 함께 스페셜티 산업용 소재 기업에 사업화 지원금을 주고 창업교육을 하는 행사 'SKC 스타트업 플러스(Startup Plus)'를 연다고 7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석유화학 소재 △필름 △반도체 소재 △친환경 소재 △모빌리티 소재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재 △4차 산업혁명 관련 소재 등 스페셜티 소재 전 분야다.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나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 중소벤처기업, 예비 창업자가 대상이다. 8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홈페이지 '아이디어마루'에서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발팀(5개 내외)은 서류 심사와 발표 심사를 거쳐 5월 17일에 발표한다. 

 

선발팀은 6개월간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 무상으로 입주하고, 창업 관련 교육과 멘토링을 받는다. SKC는 선발팀들에 약 1억원의 연구개발 및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유무형 인프라를 공유한다. SKC 연구개발(R&D) 부서와 기술 교류 기회를 제공한다. 원하는 경우 신소재를 분석하고 시제품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한다. 


이밖에 40년 이상 쌓아온 SKC의 경영, 기술, 공장운영, 안전/보건/환경 노하우 등 사업화 단계에서 필요한 무형 인프라도 함께 나눈다.

 

선발팀 중 우수팀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프로그램 운영사인 선보엔젤파트너스가 최대 10억원까지 TIPS 연계 지분 투자를 한다.

 

SKC는 참여팀이
원하는 경우 사업협력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원기돈 SKC 공유인프라위원장(부사장)은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선발팀과 함께 사업화를 추진하면 선발팀은 빠르게 사업화를 추진할 수 있고, SKC는 소재시장 트렌드를
탐색하고 신사업 기회를 발굴할 수 있다는 면에서 모두에게 윈윈”이라고 말했다. 

 

photo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