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Qi 1.3 전력 송신기용 키 프로비저닝 서비스와 결합된 새로운 산업 등급 TrustFLEX ECC608과 자동차 산업 등급의 Trust Anchor TA100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들 제품은 소비자 및 자동차 시스템을 위한 키 프로비저닝을 포함하는 올인원(all-in-one) 보안 스토리지 서브시스템이다.

Qi 1.3 사양은 인증된 전력 송신기의 소스 및 품질을 암호 방식으로 확인하기 위해 X.509 인증서를 포함한 보안 키 프로비저닝이 있는 보안 스토리지 서브시스템을 추가할 것을 요구한다. 일례로 휴대폰 수신기를 Qi 1.3 전력 송신기에 설치하면 처음에는 5W 충전만 가능하거나 아예 충전이 불가능하다. 그러나 X.509 기반 ECC 인증으로 해당 충전기가 ‘무해한’ 디바이스임을 증명하면, 휴대전화로 안전하게 15W의 충전을 할 수 있어 충전 시간이 대폭 단축된다.

현재 마이크로칩은 WPC 공인 제조 인증 기관(CA)으로, 사전 구성된 보안 스토리지 서브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해 복잡성 및 개발 시간을 절감할 뿐만 아니라 고객을 대신해 WPC 루트 인증 기관과 키 세리모니(key ceremony)의 모든 절차를 처리함으로써 기술 진입 장벽을 낮추고 있다. 마이크로칩은 Qi 1.3 솔루션의 원스톱(one-stop) 숍으로 애플리케이션 마이크로컨트롤러(MCU), Qi 1.3 소프트웨어 스택, 암호화 라이브러리를 지원하는 보안 스토리지 서브시스템, 자동차 및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용 프로비저닝 서비스를 포함한 완전한 인증 레퍼런스 디자인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마이크로칩 #한병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