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애플리케이션의 시장 출시 기간 단축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SEMPER™ NOR 플래시 제품군을 지원하는 SEMPER 솔루션 허브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SEMPER 솔루션 허브는 SEMPER NOR 플래시를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빌딩 블록을 제공하므로, 개발자들은 안전과 보안이 중요한 자동차, 산업용 및 통신 시스템을 빠르게 설계할 수 있다.

인피니언의 SEMPER NOR 플래시는 기능 안전을 위해 설계된 업계 첫 비휘발성 메모리이며, SEMPER Secure는 CES 2022에서 '사이버 보안 및 개인 프라이버시' 부문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스마트 시스템이나 자율 시스템 개발자들이 성공적인 디자인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높은 신뢰성과 장애 발생 시 기능안전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에 선보인 SEMPER 솔루션 허브는 설계 프로세스를 단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웹 포털에서 양산 등급 드라이버와 애플리케이션 코드 예제를 포함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피니언과 서드파티 업체들의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시스템 보드를 비롯해서 프로토타입 개발을 위한 하드웨어 키트, MCU 및 IDE(통합 개발 환경)를 제공한다. 지원되는 아키텍처는 인피니언의 PSoC™ 6와 AURIX™ TC375, 라즈베이 파이, NVIDIA® Jetson Nano™ 등이다.

인피니언의 SEMPER NOR 플래시는 차량용 품질 요건을 상회해서 충족하며, ISO 26262 ASIL-B를 준수하고 ASIL-D에 대한 준비를 마쳤으며 AEC-Q100 인증을 취득했다. 또한 산업용 IEC-61508 SIL 2를 충족한다. 이들 제품은 인피니언 고유의 MIRRORBIT™ 기술을 적용해서 셀 하나에 2비트를 저장할 수 있어, 고밀도 디바이스가 가능하다.

최대 400MB/s 대역폭을 제공하는 SEMPER NOR 플래시는 자동차 계기반과 산업용 HMI 시스템 같은 '인스턴트-온'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성능을 제공한다. 인피니언의 인듀어런스 플렉스 아키텍처를 적용해서 개별 파티션을 25년의 데이터 보존이나 1백만 회 이상의 P/E 사이클로 구성할 수도 있다. 따라서 단일 디바이스를 코드 저장, 시스템 데이터 저장, 데이터 로깅 등의 용도로 최적화할 수 있다.

SEMPER 솔루션 허브는 소프트웨어, 키트, 툴 및 인피니언이나 서드파티 리소스에 대한 엑세스 링크를 제공하며, 바로 이용할 수 있다. SEMPER NOR 플래시 메모리는 512Mb에서부터 2Gb로 제공된다. www.infineon.com/semper-solutions-hub와 www.infineon.com/semper에서 추가 정보를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인피니언 #SEMPER #N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