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홈 테크 이노베이터 2021 포스터/자료=LG전자
LG 홈 테크 이노베이터 2021 포스터/자료=LG전자

LG전자는 생활가전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해 ‘LG 홈 테크 이노베이터'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LG전자는 고객관점의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생활가전 관련 스타트업들을 발굴할 계획이다. 모집분야는 디지털전환·기술·제품·사업모델·ESG 등이다. 

LG전자는 지원한 팀 중 최대 10개 과제를 선정하고 약 3개월 동안 콘셉트 증명 과정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시제품 등을 개발하기 위한 사업화 지원금도 1000만원까지 제공한다. 내년 초 엑셀러레이터·벤처캐피털 등 스타트업 투자자들과 사업성을 평가에 최대 3개 팀을 최종 선발한다.

LG전자는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에 LG전자의 파트너임을 마케팅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자격증명인 ‘LG 홈 크루' 멤버십을 부여한다. 사업 노하우 및 기술 멘토링을 통해 신속한 사업화와 성장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이를 통해 생활가전 사업부문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부사장)은 “역량 있는 스타트업들을 발굴해 가전명가 LG전자와 함께 글로벌 생활가전 시장을 이끌어 나갈 미래의 핵심 파트너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국내 스타트업 이벤트 플랫폼인 이벤터스 홈페이지(http://event-us.kr/36654)를 통해 오는 3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