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퀄컴
/사진=퀄컴

퀄컴은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 2021 (Qualcomm Innovation Fellowship Korea 2021)’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은 정규 석박사 과정에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학술 논문 경연 대회다. 지원자는 AI(인공지능)·머신러닝·자율주행분야의 연구 논문을 제출하고, 서면 및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들을 선발한다.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전 과정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논문 제출 기한은 오는 8월 15일까지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진행되는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은 이공계 학생들이 연구 활동에서 자율성과 전문성을 추구하고, 나아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도록 독려하는 게 목표다. 퀄컴 연구진들과 소통하고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지식 교류의 장도 마련된다.

퀄컴은 최종 선발된 최대 20팀에게 장학금을 소속 학교로 전달할 예정이다. 권오형 퀄컴코리아 사장은 “퀄컴은 혁신적 가치를 발휘하고 미래지향적 변화를 이끌어갈 수 있는 이공계 인재들을 발굴 및 지원하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를 통해 퀄컴의 전문성과 경험을 공유하고, 우수 인재들이 서로 의견을 교류하고 성장할 수 있는 배움의 장을 마련하게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 2021에 대한 세부 정보 및 논문 접수는 https://forms.gle/zHZKkKVAW75L9Esu6를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 설명회는 6월 28일 개최될 예정이다. https://forms.gle/Win1VXzwnbPFCvpg6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퀄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