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온세미컨덕터
/자료=온세미컨덕터

온세미컨덕터는 보쉬 'IoT 스위트'에 자사의 IoT(사물인터넷) 플랫폼을 통합했다고 18일 밝혔다. 현재 RSL10 센서 개발키트와 RSL10 스마트샷 카메라가 보쉬 IoT 스위트 생태계 내에서 지원되고 있으며, 향후 더 많은 플랫폼이 추가될 전망이다.

보쉬 IoT 스위트는 IoT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일련의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서비스 세트다. PaaS(서비스형 플랫폼) 형태로 제공되어 클라우드 기반의 확장성이 뛰어난 IoT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구축 및 구현하며, 온프레미스 환경에서도 매우 민감한 환경을 지원한다. 보쉬 IoT 스위트에는 1500만 개 이상의 디바이스가 연결돼 있다.

IoT 기기는 정기적인 FOTA(Firmware-Over-The-Air) 및 SOTA(Software-Over-The-Air) 업데이트를 필요로 한다. 특히 IoT 디바이스는 주로 원격 위치에서 사용되어 물리적 공격과 가상 공격에 취약하기 때문에 보안이 매우 중요하다. 

온세미컨덕터 관계자는 "라즈베리파이 기반 게이트웨이를 통해 보쉬 IoT 스위트에 즉시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저에너지 기능을 추가하면서 이러한 핵심 목표를 달성하는 완벽한 에코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온세미컨덕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