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세타파워시스템인터내셔널, BLDC 모터용 솔루션 제공
온세미컨덕터-세타파워시스템인터내셔널, BLDC 모터용 솔루션 제공
  • 오은지 기자
  • 승인 2020.11.1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세미컨덕터(ON)는 세타 파워시스템 인터내셔널(Theta Power Systems International)과 브러시리스 DC(BLDC, brushless DC) 모터 제어 기기 솔루션에 관한 협업을 한다고 11일 밝혔다. 

온세미컨덕터는 모터 제어 칩과 솔루션을, 세타 파워시스템 인터내셔널은 수 십년간 전자장치 업체들에 모터 제어 소프트웨어를 배포해왔다. 

온세미컨덕터의 차량용 BLDC모터 제어 칩.

두 회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기존의 단상 ON/OFF 모터를 가변속 3상 BLDC EC(Electronically Commutated) 모터로 대체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월리 클라스(Wally Klass) 세타 파워시스템 인터내셔널의 CEO는 "이번 협업으로 온세미컨덕터와 세타 파워시스템 인터내셔널은 HVAC(공기조화기술), 가전제품, 풀펌프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굳건히 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라이언 카메론(Ryan Cameron) 온세미컨덕터 산업·오프라인 전력부문 부사장겸 총괄은 "우리는 시장, 애플리케이션, 고객을 유치하는 과정에서 총소유비용(TCO)을 면밀히 검토한다. 세타 파워시스템 인터내셔널을 비롯한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최대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이번 협업은 온세미컨덕터의 역량을 기반으로 보다 광범위한 시장에 접근하여, 더 많은 고객들이 더욱 쉽게 시장 출시기간을 단축하고, 엔지니어링 비용을 절감하며, 신기술을 활용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세계적으로 각국 정부는 HVAC, 가전제품, 풀펌프의 효율에 대한 규제요건을 강화함으로써 전기 모터 전력 소비량의 감소를 이끌고 있다. 이러한 규제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AC 모터에서 가변속 BLDC 모터로 전환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온세미컨덕터와 세타 파워시스템 인터내셔널은 최첨단 전자장치과 제어방식을 활용해 고객들이 3상 BLDC 기술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도록 돕는 턴키 형식의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친환경, 저전력이 각국 정부와 기업들의 화두가 되면서 전세계 전력의 약 45%를 모터가 소비하는 현 상황에 대한 해결 방안이 계속해서 소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