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DO-OTP 융합 간편인증 솔루션 미래에셋베트남 공급
FIDO-OTP 융합 간편인증 솔루션 미래에셋베트남 공급
  • 오은지 기자
  • 승인 2020.06.0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테크놀로지, 생체정보 기반 FIDO(Fast IDentity Online)와 일회용 비밀번호(OTP) 결합한 간편인증 솔루션 'AnyFIDO' 공급

미래테크놀로지(대표 임수익)는 생체정보를 기반으로 한 FIDO(Fast IDentity Online)와 일회용 비밀번호(OTP)를 융합해 개발한 자사의 AnyFIDO 간편인증 솔루션을 미래에셋베트남 증권사에 공급했다고 3일 밝혔다.

AnyFIDO 간편인증 솔루션은 공인인증서 대체인증 수단으로 주목받는 생체인증을 OTP와 결합해 편의성과 보안성을 높인 제품이다. 미래테크놀로지는 미래에셋베트남 증권사의 로그인, 주식 주문거래 인증 서비스, 우리은행 베트남 이체인증을 최근 구축했다. 

AnyFIDO 생체인증 솔루션은 회사 내부 업무 시 로그인할 때 보안인증 수단으로 사용하거나 재택근무 직원이 회사 내부망에 접속할 때 안전한 보안인증을 위해 활용되고 있다. 최근 남부발전도 업무접속에 AnyFIDO 생체인증 솔루션을 이용한 로그인 인증 서비스를 계약했다.

미래테크놀로지는 FIDO2.0 버전 기술개발을 완료했다. 기존 방식이 스마트폰 등에 국한해 인증을 제공했던 것과 달리 FIDO2.0은 모든 플랫폼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다양한 IoT 환경에서 사용자 인증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한화건설이 미래테크놀로지와 IoT 보안솔루션 협업하기로 한 바 있다. 

회사측은 "언택트 및 IoT 시장에서 HW뿐만 아니라 쉽고 빠르게 적용이 되는 플러그인 SW형 AnyFIDO 생체인증 솔루션을 다양한 보안인증 분야에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미래테크놀로지의 AnyFIDO 보안인증 솔루션 개념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