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에 이 스티커 붙어있다면… 인텔 아테나 프로젝트
노트북에 이 스티커 붙어있다면… 인텔 아테나 프로젝트
  • 김주연 기자
  • 승인 2019.08.0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사양 및 핵심 경험 지표(KEI) 반영한 제품… 델 PC부터

인텔은 노트북 혁신 프로그램인 코드명 '아테나 프로젝트(Project Athena)'에 인증된 노트북을 위한 식별 스티커를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스티커에는 '모바일 성능을 위한 엔지니어링(Engineered for Mobile Performance)'라는 문구가 인쇄돼있다. PC 제조사와 리테일 판매업체들은 판촉 활동은 물론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식별 스티커를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사양 및 핵심 경험 지표 (KEI)에서 높은 표준을 충족시키는 노트북 구매를 유도할 수 있다.

새로운 식별 스티커는 아테나 프로젝트를 통해 인증된 초기 시스템 중 하나인 델의 투인원(2-in-1) 노트북PC '델 XPS 13'에서 오늘 최초로 공개된다. 이 노트북은 현재 미국의 델 웹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식별 스티커는 앞으로도 수 주간 HP 엘리트북 1040 (HP Elitebook 1040)과 HP 엘리트북 830(HP Elitebook 830)의 마케팅 활동에서도 활용될 예정이며, 두 노트북 역시 프로그램을 통해 인증된 초기 노트북이다. 

연말 에이서(Acer)·에이수스(Asus)·델·HP·레노버(Lenovo)·삼성에서 아테나 프로젝트로 인증된 노트북을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

아테나 프로젝트는 새로운 수준의 첨단 노트북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 인텔의혁신 프로그램이다. 생태계 전반에 걸쳐 100개가 넘는 파트너사가 새로운 사용경험 목표와 사양을 달성하기 위해 공동 엔지니어링을 지원하고 연구한다.

식별 스티커가 부착된 노트북은 인텔의 엔지니어로부터 강력하고 반복적인 검증 프로세스를 거치게 되며, 해당 프로세스에는 즉각적인 동작, 성능 및 응답성, 인텔리전스, 배터리 수명, 연결성 및 폼팩터 등 6가지의 혁신 벡터 전반에 걸쳐 특정 플랫폼 요건 및 KEI 타겟을 충족시키는 것이 포함된다.

식별 스티커는 PC 제조업체, 소매업체 및 기타 온라인 목록 및 제품 상세 페이지뿐만 아니라 매장 내 디스플레이 시스템, 데모 및 패키징에서도 사용될 수 있다.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의 경우, 해당 식별 스티커와 10세대 인텔 코어 스티커가 함께 사용될 예정이다.

조쉬 뉴만(Josh Newman) 인텔 부사장 겸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의 PC 이노베이션 부문 총괄 매니저는 “아테나 프로젝트를 통해 인텔은 사람들이 디바이스를 매일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통해 프로그램과 방법론을 정의해 혁신에 대한 접근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