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싸 'ioThinx 4500' 컨트롤러 및 입출력(I/O) 시스템, 레드닷 수상
모싸 'ioThinx 4500' 컨트롤러 및 입출력(I/O) 시스템, 레드닷 수상
  • 김주연 기자
  • 승인 2019.07.0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듈러 방식으로 설치 편의성 점수 높게 받아
'레드 닷 어워드 2019'의 올해의 제품 디자인 부문에 모싸의 'ioThinx 4500' 컨트롤러 및 입출력(I/O) 시스템이 선정됐다./모싸
'레드 닷 어워드 2019'의 올해의 제품 디자인 부문에 모싸의 'ioThinx 4500' 컨트롤러 및 입출력(I/O) 시스템이 선정됐다./모싸

모싸(Moxa)는 '레드 닷 어워드 2019'에서 선정하는 올해의 제품 디자인 부문에 자사의 'ioThinx 4500' 컨트롤러 및 입출력(I/O) 제품이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이 부문에서는 55개 국가 디자이너와 제조회사들이 출품한 5500개 제품이 경쟁했다. 모싸의 ioThinx 4500 시리즈는 설치가 단순해 고객사가 솔루션을 활용하기까지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더욱 더 많은 장치가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에 연결되고 있다. 수많은 장치와 센서에서 데이터를 잘 포착하는 게 I/O 시스템이 갖춰야할 첫 번째 요소다. 여기에 예기치 않은 장애가 발생해도 장치를 다시 켤 필요 없이 연결을 유지할 수 있는 네트워크 성능이 필요하다. 

모싸의 ioThinx 4500 시리즈 IIoT 컨트롤러 및 I/O 제품은 빠르게 IIoT를 구현할 수 있는 모듈러 방식으로, 언어를 설정할 수 있고 클라우드 커넥티비티, 높은 컴퓨팅 성능, 정밀 제어, 시스템 차원의 보안이 특징이다.

먼저 ioThinx 4533 IIoT 컨트롤러에는 MS 애저, AWS, 알리바바의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 라이브러리가 내장돼 필드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저장, OPC UA 대 SCADA 기능으로 운영을 간소화할 수 있다.

실시간 OS(RTOS)로 단일 디바이스로 제어와 컴퓨팅 사이에 적절한 균형을 이룰 수 있고, 파이썬(Python), C/C++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한다.

하드웨어, 운영체제(OS), 라이브러리 층에 대해서 시스템 차원의 보안을 적용, 사이버 보안 위험성을 완화한다.

ioThinx 4510 IIoT Remote I/O는 MQTT 프로토콜을 지원해 몇 번의 마우스 클릭만으로 클라우드로 연결할 수 있다. 사설 클라우드로 데이터 감시를 위해 웹 HMI나 NMS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RESTful API나 SNMP를 사용해서 연결할 수 있다.

간단한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재구성 없이 나머지 부분은 그대로 두고 원하는 모듈만 변경할 수 있다. CIA(기밀성, 무결성, 가용성) 원칙에 충실하며 IEC 62443 level 1을 충족한다.

ioThinx IIoT 스타터 키트는 IT/OT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셋업하고 테스트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포함한다. IIoT 애플리케이션 용으로 ioThinx 4510 IIoT 리모트 I/O 베이스 제품과 I/O 보드를 포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