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0V/1200V 쇼트키 배리어 다이오드(SBD) 등… 견고성 테스트 검증 결과 우수

▲마이크로칩이 전기차(EV) 충전기 등 고전력 시스템에 적합한 실리콘카바이드(SiC) 전력 소자를 출시했다./마이크로칩
▲마이크로칩이 전기차(EV) 충전기 등 고전력 시스템에 적합한 실리콘카바이드(SiC) 전력 소자를 출시했다./마이크로칩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자회사 마이크로세미(Microsemi)를 통해 검증된 견고성과 와이드밴드갭(WBG) 소재의 이점을 가진 실리콘카바이드(SiC) 전력 소자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SiC 제품군은 700V급 금속산화물반도체 전계효과트랜지스터(MOSFET)와 700V/1200V 쇼트키 배리어 다이오드(SBD)로, 전기차(EV) 등 고전력 시스템에 적합하다. 

마이크로칩은 현재 다양한 전압, 정격 전류, 패키지 타입에 걸쳐 광범위한 SiC 다이, 디스크리트, 파워 모듈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35개 이상의 디스크리트(discrete) 제품은 대량으로 구매 가능하다. 

마이크로칩의 SiC MOSFET과 SBD는 더 높은 주파수에서 더 효율적인 스위칭이 가능하고, 장기적인 신뢰성 보장을 위해 필수적인 수준에서의 견고성 테스트를 통과한다. 

애벌런치(Avalanche) 조건에서 성능 저하나 초기 장애를 얼마나 잘 견뎌내는지를 측정하는 UIS(Unclamped Inductive Switching) 견고성 테스트에서 마이크로칩의 SiC SBD는 다른 SiC 다이오드 대비 약 20% 더 높은 성능을 보여줬다. 애벌런치 조건은 전압 스파이크가 디바이스의 항복 전압을 초과하는 경우에 발생한다. 

SiC MOSFET 역시 이와 같은 견고성 테스트에서 다른 제품을 능가하는 성능을 보였다. 반복 UIS(RUIS) 테스트를 10만 회 수행한 후에도 파라미터 상 전체적인 성능 저하가 거의 나타나지 않아 우수한 게이트 산화물 차폐성 및 채널 무결성을 증명했다.

모든 제품군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한 계속 생산, 공급하는 마이크로칩의 고객 중심의 제품 단종 정책을 따른다.

마이크로칩의 확장된 SiC 포트폴리오는 다양한 실리콘 카바이드 SPICE 모델, SiC 드라이버 보드 레퍼런스 디자인, 비엔나 PFC(역률 교정) 레퍼런스 디자인 등의 지원을 받는다. 마이크로칩의 SiC 제품은 관련 지원 상품과 함께 양산되고 있다. SiC MOSFET 및 SiC 다이오드용 다이 및 패키지 옵션도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

리치 사이몬식(Rich Simoncic) 마이크로칩 디스크리트 및 전력 관리 사업부 수석 부사장은 “고객이 개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확장하는 데 필요한 탄탄한 지원 인프라와 공급망을 바탕으로, 신뢰성 높은 제품들에 기반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