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렉스, 자동차·산업·가전용 컴팩트 와이어-투-보드 커넥터 출시
몰렉스, 자동차·산업·가전용 컴팩트 와이어-투-보드 커넥터 출시
  • 오은지 기자
  • 승인 2019.01.10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는 자동차, 산업용 및 소비가전용 '마이크로락플러스(Micro-Lock Plus)' 와이어-투-보드 커넥터 시스템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크기가 작으면서 고온에 잘 견딜 수 있으며 안정적인 전기적, 기계적 성능을 제공한다.특히 최고 3.0암페어(A) 전류 값의 컴팩트한 와이어-투-보드 커넥터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을 위해 고안됐다.

몰렉스의 'Micro Lock Plus' 와이어-투-보드 커넥터 시스템. /몰렉스
몰렉스의 'Micro Lock Plus' 와이어-투-보드 커넥터 시스템. /몰렉스

이 커넥터 시스템은 2.00mm 피치와 1.25mm 피치 두 크기로 제공된다. 2.00mm 피치 제품은 수직형 및 수평형 결합형태로 제공되며 1열 구조로 2개에서 16개의 회로로 구성되어 있다. 포지티브 락은 체결 시에 클릭소리가 나며 외부 락은 강력한 내구성을 제공한다. SMT 방식의 단자는 위스커 현상을 예방하며 금속 탭은 납땜 결합 부위의 변형을 줄여준다. 이 제품은 또한 확장된 단자와 돌출부에 이중 접점을 가지고 있다.

1.25mm 제품은 다양한 색 옵션을 특징으로 하며 1열 혹은 2열 구조로 최고 42개의 회로를 갖췄다. 이 제품의 내부 잠금 장치는 이중 커넥션을, 외부 장치는 단일 커넥션을 제공한다.

이경윤 제품 매니저(팀장)은 "이 커넥터 시스템이 제공하는 새로운 특징들은 당사의 고객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한다"라며 "거친 환경 조건에서의 신뢰성 있는 작동은 고객사들에게 최고의 장점이며 무엇보다도 컴팩트한 애플리케이션에서의 안정적인 체결, 잘못된 체결을 방지해주는 체결시의 딸깍 소리가 이 초소형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자동차, 산업용 및 소비가전용 제품들이 필요로 하는 요건들을 충족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최고 105℃ 고온에서 작동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