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드비젼-악세라(Axera), 자율주행 혁신 가속화 위한 전략적 협력 체결

2025-04-29     KIPOST

 

AI 기반 영상 인식 소프트웨어 ‘SVNet’ 개발 스타트업 스트라드비젼(대표 김준환)은 고성능 AI 시스템온칩(SoC) 공급업체 악세라(Axera)와 자율주행 혁신 가속화를 목표로 전략적 협력 관계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스트라드비젼의 ‘SVNet’과 악세라의 최첨단 AI SoC를 결합해 경쟁력 있는 ADAS 및 자율주행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고,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은 2025 상하이 국제 오토쇼에서 공식 발표됐다.

향후 양사는 스트라드비젼의 검증된 비전 인식 솔루션 'SVNet'을 악세라의 M57 시리즈 칩셋 및 차세대 플랫폼에 최적화해 다양한 차량 세그먼트에 대응하는 고성능 솔루션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특히 상용화 가능성까지 함께 모색한다.

이를 위해 양사는 공동 기술 워킹그룹을 구성하고, 통합 솔루션 개발을 위한 명확한 기술 이정표와 검증 기준을 설정할 계획이다. 스트라드비젼과 악세라는 이번 협력의 성과를 2025 상하이 국제 오토쇼에서 공식 발표하는 것을 시작으로, CES 2026 및 기타 주요 글로벌 행사에서 공동 솔루션을 선보이며 적극적인 공동 홍보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양사는 ‘더욱 안전하고 스마트한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이라는 공동 비전 아래 시장 경쟁력을 갖춘 통합 솔루션 개발을 가속화하고 지속적인 전략적 기회를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