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테크, 무역의 날 ‘5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2024-12-05     KIPOST

 

2차전지 및 IT 소부장 전문기업 나인테크(대표 박근노)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5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수출의 탑’은 매년 무역의 날(12월 5일)을 맞아 수출 증대와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들에게 수여되며 수출 확대와 질적 고도화, 해외시장 개척 및 일자리 창출 등 수출 업무 전반에서 공헌한 기업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유공자 포상이다. 선정 기준은 지난해 7월 1일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의 수출 실적을 토대로 한다.

나인테크는 2차전지 장비 제조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력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꾸준히 수출 실적을 확대해 왔으며, 2년 전 3000만불 수출의 탑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나인테크는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급성장과 함께 2차전지 제조 장비의 핵심 파트너사로 자리 잡으며 북미, 유럽 등 주요 시장에 장비를 공급 중이다. 이러한 성과는 고도화된 라미네이션&스태킹 기술력과 철저한 품질 관리, 글로벌 고객과의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이룬 결과다.

향후 나인테크는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해 디스플레이, 반도체 패키징 공정의 유리기판, 자회사 및 관계사를 통한 2차전지 소재 개발 등 신성장동력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