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윈테크, 차세대 전고체 배터리 장비 공급 개시...연내 구축 완료 목표
2024-11-04 KIPOST
2차전지 자동화시스템 선도기업 코윈테크(대표 이재환, 정갑용)는 국내 고객사에 전고체 배터리 라인 공정 장비와 자동화 장비 납품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코윈테크는 독자 기술력로 차세대 전지인 ‘전고체 배터리’ 라인의 활성화 공정 장비와 자동화 장비 제작에 성공했다. 지난 2분기 파일럿 라인 수주 이후 10월 31일부터 본격 공급을 시작했다.
코윈테크는 전고체 배터리 파일럿 라인의 물류 자동화 장비와 화성 공정의 폴딩(Folding), 검사(Inspection), IR/OCV등의 공정 장비를 턴키(Turn-key) 공급하게 된다.
전고체 배터리는 양극과 음극 사이에서 이온을 전달하는 전해질을 기존 가연성의 액체에서 고체로 대체한 전지다. 전해질이 고체이기 때문에 누수와 화재 위험이 없고 에너지 밀도도 높아 국내 배터리 업계에서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전고체 배터리의 화학적 특성에 맞춰 장비가 별도로 제작돼야 하는 만큼 코윈테크는 전고체 배터리 공정에 새롭게 추가되는 소재와 장비에 맞는 물류 자동화 시스템 공급에 주력할 계획이다.
코윈테크 관계자는 “이번 장비는 연내 설치를 마친 후 내년 상반기까지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