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와 델타 일렉트로닉스, 전기차 온보드 충전 사업 협력 발표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는 전력 및 에너지 관리 솔루션 업체인 델타 일렉트로닉스(Delta Electronics)와 차세대 전기차 온보드 충전 및 전력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장기적인 협력을 28일 발표했다.
이번 협력 사업은 대만 핑전시에 설립한 TI와 델타 일렉트로닉스의 공동 혁신 연구소에서 전력 관리 및 전력 공급에 대한 양사의 연구 개발 역량을 접목함으로써 이뤄질 예정이다. 양사는 전력 밀도, 성능 및 크기를 최적화 더 안전하고 더 빠르게 충전되며 더 저렴한 전기차의 실현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우선 협력의 첫 단계에서는 델타 일렉트로닉스의 최신 C2000™ 실시간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TI의 액티브 전자기간섭(EMI) 필터 제품을 사용해 더 가볍고 비용 효율적인 11kW 온보드 충전기를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양사는 충전기의 크기를 30% 줄이면서 최대 95%의 전력 변환 효율을 달성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두번째로는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신 C2000 실시간 MCU를 활용해 자동차 업체가 가장 엄격한 자동차 안전 요구 사항을 나타내는 ASIL D까지 자동차 안전 무결성 수준(ASIL)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도로 통합된 차량용 절연 게이트 드라이버는 온보드 충전기의 전력 밀도를 더욱 향상시키는 동시에 전체 솔루션 크기를 최소화한다.
나아가 양사는 질화갈륨(GaN) 기술을 사용한 제품 개발 및 제조 분야에서 10년 이상 쌓아온 TI의 경험을 바탕으로 차세대 차량용 전력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